연예인 정보 !

설인아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4. 9. 7. 21:15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배우.

설인아 데뷔전

중학교 2학년 때 위엔터테인먼트에 아이돌 연습생으로 입사하였다. 원래부터 배우를 꿈꿨으나 가수가 되고 나서 배우에 도전하는 것이 더 빠른 길일 수 있다는 회사 측 조언에 기인한 것이며, 본인 역시도 그렇게 생각했기 때문에 아이돌을 먼저 준비 했다고 한다. 그러나 회사의 이런 저런 내부 사정과 엄격한 관리 규율 등으로 인해 고3이 되었을 때에는 연습생 동료들 모두가 떠나고 회사에 홀로 남아 있게 되었다고 한다.

이때 대학을 가야겠다는 불안감이 엄습해 회사에 양해를 구하고 스스로 대학 입시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그때가 대학 입시 3개월여 전으로, 무용을 하는 주변 친구들에게 무용의 기초를 배우고, 연습생 생활을 통해 익힌 힙합을 접목해 스스로 무용 안무를 창작하여, 실기 시에서 선보인 끝에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에 합격한다.

가수 연습생으로 보낸 시간은 약 3년 9개월로 본인은 이 기간에 대해 아쉽지 않다고 한다. 막내 생활 경험으로 인해 눈치가 빨라졌고 이때 배운 노래, 춤, 연기 등이 궁극적으로 본인에게 도움이 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설인아 탄탄한 연기력으로 다양한 캐릭터 소화


설인아는 다양한 작품을 통해 꾸준히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왔습니다. 특히, JTBC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에서 지수가 연기한 인국두의 여자친구 조희지 역을 맡아 얼굴을 알렸죠. 이후 드라마 '사랑의 온도', '아는 와이프', '철인왕후' 등에 출연하며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했습니다.



설인아 무용과 연기,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다


설인아는 서울예대 연기과에 합격하기 전, 가수 연습생으로 3년 9개월 동안 활동했습니다. 무용을 전공한 친구들에게 무용을 배우고, 힙합을 접목해 스스로 안무를 창작하는 등 남다른 열정을 보여줬죠.

설인아 매력 포인트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 촬영 현장에서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밝은 성격

탄탄한 연기력: 다양한 캐릭터를 자유자재로 소화하며 꾸준히 성장하는 배우

뛰어난 춤 실력: 무용과 힙합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춤 실력

설인아 그외정보들

빠른 96년생으로 14학번이다. 하지만 성인이 된 후로는 95년생을 언니, 오빠로 부르고 96년생 동갑내기들과 친구를 맺었다.

서울예대 탈춤 동아리 예대민속연구회 출신이다.

낙천적이고 털털한 성격이라고 한다. 친한 친구들 사이에서 개그 욕심을 부리기도 한다고.

아이돌 그룹 연습생을 중학교 3학년 무렵 시작했는데, 같이 연습하던 연습생들 중 민도희, 허영지가 있었다고 한다.[13]
아이돌 그룹 데뷔를 목표로 오래 연습생 생활을 한 데다 입시 경쟁이 치열한 서울예대에 특기로 춤을 보여주고 합격한 만큼, 노래 실력와 댄스 모두 일반인 수준을 뛰어넘는다. 드라마 〈오아시스〉 홍보차 출연한 〈더 시즌즈〉에서 〈여우야〉를 부른 영상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롤 모델은 김혜수, 이상형은 듬직한 판다곰 같은 조진웅이라고 한다.


티어실원스 광고에 출연했는데, 누리꾼들의 반응은 ???를 연발할 정도로 충격적이었다. 김동현의 애인 역으로 나왔다. 그리고 약 8년 뒤 이 둘은 무쇠소녀단이라는 프로그램에서 같이 활동하고 있다.


데뷔 초 신인 배우 시절 오디션을 정말 많이 보러 다녔다고 했다. 그 당시에는 스타일리스트도 없고 숍 가기도 돈이 아까워 직접 헤어 메이크업도 하며 항상 의상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고 했다. 그러다 털털한 캐릭터 콘셉트의 오디션이 들어오자 그때 한창 유행이던 청청 패션을 입고 봤지만 주변 사람들이 걱정할 정도로 오디션을 망쳤다고 했다. 오디션이 끝나고 인사를 한 뒤 자리에서 일어나자마자 "청청은 왜 입은 거야?" "자기가 무슨 이효리인 줄 아나 봐" 등 일부러 들으라는 듯이 비난을 했으며 그 얘기를 듣고 나가는 문고리를 잡는 순간 손을 바들바들 떨렸다고 한다.

마무리

설인아는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작품을 통해 대중들과 만날 예정입니다. 끊임없이 노력하고 발전하는 배우 설인아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