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정보 !

설리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0. 9. 11. 20:03
728x90
반응형

걸그룹 f(x) 출신의 가수이자 배우.

 

장신

약 170cm 가량으로 키가 크며 f(x) 활동 당시 팀 내 최장신이었다. 큰 키로 인한 별명들이 뒤를 좇았고, 이러한 문제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았는지 2012년 8월 28일에 방영된 강심장에서 직접 키를 재서 증명했는데 정확하게 169.8cm로 나왔다. 하지만 후에 악플의 밤에서 키가 더 자랐다며 172cm라고 밝혔다.

갑자기 키가 자라는 바람에 달리기를 잘 하지 못한다고 한다.[7] 이 때문에 무릎이 아파 격한 운동을 하지 못하고 런닝머신에서 걷는 것으로 대신하는 편.

외모

f(x) 활동 시절 크리스탈과 함께 팀 내에서 비주얼 담당이었다. 깨끗한 피부와 길고 뾰족하게 트인 눈매, 도톰한 입술, 이목구비와 조화로운 얼굴형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닮고 싶어하는 연예인에 꼽힌다. 웃을 때 환히 드러나는 잇몸과 휘어지는 눈매로 과즙이 흘러나올 것처럼 상큼하게 웃는다고 하여 '과즙상'이라는 별명이 있으며, 흔히 말하는 '복숭아상' 의 대표적인 연예인이다. 그런 만큼 메이크업도 굉장히 화제가 됐는데 유튜브 등에서는 '설리의 과즙상 메이크업'이 유행하기도 했다.

경력

2004년 모친과 함께 울산MBC "요리쇼! 밥상천하"라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뒤 2005년 드라마 '서동요'에 아역배우로 데뷔했으며, 2009년 16살, 중3 나이에 걸그룹 f(x)의 멤버로 데뷔해 활동하다 2015년 8월 7일 그룹을 탈퇴했다. 이후 드라마와 영화에서 배우로 활동했으며 2019년 6월 말 본인의 첫 솔로 음반을 발매하기도 했다.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던 중 2019년 10월 14일 26세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fx활동

f(x) 소속 당시 서브래퍼, 서브보컬이었다.

가창력이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귀에 잘 꽂히면서 특이하고 예쁜 음색을 가졌다. f(x)의 앨범 타이틀 곡이나 수록곡들 중 킬링 파트를 설리가 담당하는 경우가 많았다. '라차타 (LA chA TA)', 'Chu~♡', 'NU 예삐오', 'Electric Shock', '첫 사랑니' 등의 노래의 포인트 가사를 설리가 소화했다.

'첫 사랑니'나 'Red Light'에서는 서브래퍼를 담당하기도 했다.평소 랩 음악을 즐겨 들었다.

솔로활동

2019년 6월 10일, 공식입장으로 6월 말 즈음에 솔로 음원을 발매하겠다고 발표했다.

뒤이어 6월 29일에 총 3곡이 담긴 싱글 앨범을 발표하겠다는 기사가 났다. 전곡 작사에 참여하여 작사가로서는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이름을 올렸다.

음반외

2018년 10월 24일, 데뷔 13주년을 기념해서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진리상점을 오픈했다. 설리가 대표가 되어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익은 전액 기부한다고 한다.

배우활동

2015년 6월 25일, 설리는 f(x)를 탈퇴하고 연기자의 길을 걷기로 했다. 물론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설리는 가수가 아니라 아역배우로 먼저 데뷔하였기 때문에 다시 배우로 활동하겠다는 것이다.

친분

같은 1994년생인 카라 출신 강지영과 친한 사이였는데 강지영은 빠른 94로 학년이 다르다.[12] 둘이서 함께 에버랜드에 놀러 가서 찍은 사진도 있고 서로의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을 가서 찍은 사진도 존재한다. 하하몽쇼 인기가요 편에서 강지영이 서브 MC로 나와서 설리와 훈훈한 광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두 명 모두 그룹 소속 당시 최장신. 서로를 부르는 애칭은 흰자와 노른자였다.
비틀즈코드2 포미닛 편에 의하면 권소현과 친분이 두텁다고 한다.
같은 소속사의 슈퍼주니어 희철과도 의남매라 부를 정도로 매우 친했다.
2011년 6월 27일 방송된 MBC 놀러와에 출연해서 밝힌 바에 따르면 연예인이 되기 위해 초등학교 4학년 때 홀로 상경해서 많이 힘들었다고 한다. 2005년에 같이 숙소를 쓰던 태연과 티파니[13]에게 많이 의지했으며 이 둘이 먼저 데뷔하고 숙소에 혼자 남게 되자 멀어질까봐 걱정했다면서 눈물을 흘렸다. 물론 f(x)로 데뷔한 다음에는 두 사람을 볼 수 있게 되었고 둘이 자기를 많이 챙겨줘서 좋았다고 밝혔다.
블락비의 지코와 어렸을 적 함께 찍은 셀카가 나도는 것을 보면 데뷔 전부터 친분을 쌓고 지낸 것으로 추정된다. 2012년에 있었던 블락비 쇼케이스에도 직접 꽃다발을 들고 찾아가기도 했다. 마찬가지로 'Pink Tape' 앨범 Thanks to에 "흥해라 우지코오빠"라고 언급.[14]
2017년 영화 리얼 출연 이후에는 또래 배우 김선아와도 친하게 지내기 시작했는데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같이 찍어 올리기도 하고 진리상점에 출연했다.
아이유와도 매우 친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호텔 델루나 촬영 당시 아이유와의 친분으로 카메오 출연하기도 했다 이 출연은 설리의 유작이기도 하다

말장난

본명이 최진리라 이를 이용한 말장난으로는 '설리가 진리' 등이 있다[15]. 이를 이용한 말장난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f(x)에 관련된 말장난 중 함수 드립 다음으로 많은 것이 설리와 관련된 드립이다. '정말 키 큰 설리'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와 열어보면 '는 제이크 설리'라며 제이크 설리의 사진이 있다든가

설리와 관련된 글이 올라오면 항상 불나방스타쏘세지클럽의 '알앤비'라는 노래의 가사가 달린다. 정확히는 이 부분.
돌이켜 생각해보니
그 동안 지켜왔던 신념만 믿고
다른 음악은 철저한
자본주의의 상술이라 믿었지
하지만 이제야 깨달았다네
모두 부질없는 짓이었다는 것을
설리에게 빠져 있기 때문에
축구선수 설리 문타리와 자주 엮인다. 축덕들 사이에서는 가나의 설리 문타리 풀 네임이 설리 알리 문타리라는 것을 이용한 개드립도 많다.

그외

물 공포증이 있었다고 한다. # 그래서 런닝맨 출연 당시 다이빙 미션에서 전혀 나오지 않았다. 어린 시절 교회 수련회에서 언니들이 물고문을 해서 생겼다고 한다. 다행히 그 이후에는 공포증이 많이 완화된 듯하다. 이제 물에 잘 들어갈 수 있다는 말을 덧붙이며 인증샷이 올라왔다. # 또한 조류 공포증도 있었다고 한다. #
엠버를 형이라고 불렀다.
미투데이에서 애니메이션 너에게 닿기를을 좋아한다고 인증했다. 주인공인 사와코가 자신과 닮은 것 같다고.
호빵맨 등장인물 중에서는 식빵맨을 가장 좋아했다고 한다. 이유는 싸움을 잘 말리고 짤랑이를 잘 구해줘서.
생전 브래지어 착용에 대해 불편함을 느껴 평소에도 노브라로 다니는 걸 좋아했고, 이 때문에 논란이 된 적도 많았다. 설리 본인은 악플의 밤 출연 당시 "브래지어는 액세서리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알린 유명인이기도 하다. 기사에서 보듯이 이 때문에 일본 혐한 네티즌에게 융단 폭격을 맞았지만, 전혀 개의치 않고 당당한 모습을 보였으며, 여론도 긍정적이었다.
저소득층 및 청소년 여성이 생리대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이를 위해 기부하려고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함께 작업을 진행하던 웹예능 '진리상점' 제작진과 업체가 제작한 생리대 10만 개가 기부된다

728x90
반응형

'연예인 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인혜에 대해알아보자  (0) 2020.09.14
크리스 에반스에 대해알아보자  (0) 2020.09.13
서동주에 대해알아보자  (0) 2020.09.09
채드윅 보즈먼를 알아보자  (0) 2020.08.29
배슬기에 대해알아보자  (0) 2020.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