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정보 !

고소영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4. 24. 21:40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배우. 서초초등학교, 서운중학교, 과천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졸업 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을 중퇴하였으며, 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학과 석사를 수료하였다.

가족관계는 1남 1녀 중 둘째로 2살 위의 오빠를 두고 있다. 이후 고소영은 미남 배우 장동건과 결혼하여 마찬가지로 1남 1녀의 자녀를 두게 된다. 자신과 마찬가지로 오빠 - 여동생 남매라는 점도 같다

여러 톱스타들이 등장했던 1990년대에서도 특히 외모로는 대한민국 순위권을 다툴만한 미녀. 1993년 엄마의 바다에서 톡톡튀는 매력으로 스타덤에 올랐고, 1997년 영화 비트에서 여자주인공 '로미'역을 맡아 당대 남성들의 이상형이 되었으며 이 영화는 개봉 후 20년 가까운 세월이 흐른 후인 현재까지도 고소영의 거의 유일한 대표작이다. 1998년에는 프로야구 심판과 톱스타의 사랑을 그린 임창정·고소영 주연의 해가 서쪽에서 뜬다면[]에서 톱스타 현주 역을 맡았다. 당시 임창정과의 열애설이 있었다.

이런 과정 등을 거쳐 1990년대 최고의 여배우로 군림했으나 1998년 MBC 추억을 끝으로 드라마 출연이 한동안 뜸하고 2000년대 들어 광고 모델로만 활약했다. 그러다 2010년 5월 2일 장동건과 결혼, 한국을 대표하는 미남미녀 커플이 되었다. 장동건-고소영 결혼설이 뜨자 장동건은 알고 고소영은 몰랐던 장동건의 10대 팬들에게 듣보잡 취급 당하기도 했는데 중년층 이상에서는 장동건에게 잘 어울리는 상대로 보는 경향이 강하다. 90년대에는 정말로 지금의 장동건에 전혀 꿀리지 않는, 인기의 정점에 있었기 때문. 어쩐지 결혼 후에 남편과 인기, 인지도가 역전 되어버린 쿠도 시즈카나 빅토리아 베컴이 연상되는 면도 있다.

매체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장동건과는 90년대부터 알고 지내던 친구 사이였지만, 서로 특별한 감정을 느끼지는 못했다고 한다. 그러다 2000년 초반 고소영이 연기 생활에 한계를 느끼고 활동을 쉬던중 미국으로 여행을 갔고 마침 미국에서 영화 촬영 중이던 장동건과 연락해 만났는데, 그동안 굉장히 남자다워지고 성숙한 장동건을 보며 그전까지는 없었던 두근거림을 느꼈고 장동건 역시 그녀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면서 연애를 시작했다고 한다.

연기력에 대한 비판과 함께 광고 모델이 주업인 배우로 손꼽힌다. 함께 여배우 트로이카로 불린 전도연이 자타공인 연기파 배우로 성장한데 반해 이쪽은 정말 발전이 없었다. 90년대 김희선처럼 연기폭이 좁은것도 아니고 그냥 연기를 못한다.[8] 1990년대에는 워낙 잘나가서 그런 얘기가 드물었지만 2002년 이중간첩의 흥행 참패 이후 본격적으로 연기력 논란이 제기 됐으며, 이 논란은 현재까지 유효하다. 앞서 말한 2000년대 들어 활동이 없다시피한 것도 결국 그녀의 연기력이 문제로 작용한 것이다. 2000년대 이후 출연작 중 그나마 연기평이 좋았던 출연작은 강풀작가 웹툰 원작의 영화 아파트 정도. 하지만 아파트도 흥행에 참패했고, 참패원인 중 하나로 고소영의 연기력을 꼽는 사람이 많다.

김태희와 함께 CF 아니면 내세울 것이 없는 배우로 인식되고 있었으나, 결혼 이후에 이미지가 바뀌어서 김남주, 이영애 등 다른 여배우들이 독점하고 있던 주부 대상 광고 모델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며 다시금 왕성한 활동 중이다. 문제는 김태희의 경우 결혼 후 방영한 작품인 하이바이, 마마!에서 연기력 논란을 잠재우며 내세울 장점이 있는 배우로 변모하였다. 이로서 CF 아니면 내세울 것이 없는 배우는 고소영을 포함하여 몇명 남지 않았다.

하정우와 영화 출연한다는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기대보다는 걱정된다는 반응이 많았었다. 워낙 말아먹은 작품도 많거니와, 발연기를 시전한 작품이 한두 작품이 아닌지라...는 결국 엎어졌다.

2013년 2월 자신의 이름을 딴 패션 브랜드 'KOSOYOUNG'을 런칭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변신했다. 결혼 후 자신의 이름을 딴 패션 브랜드를 런칭하고 디자이너로 활동한다는 점에서 빅토리아 베컴을 연상케 하기도 했다.

2014년 12월 30일 패션사업을 접었다. 

2014년 2월 25일 둘째(딸)를 출산했다.

영화로 연기 복귀를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2017년 2월 KBS 드라마 완벽한 아내를 통해 10년만에 복귀했으며, 주인공 심재복 역을 맡았다. 첫 회 방영 후 크게 성장한 연기력으로 역대급 호평을 받는 중이다. 그러나 드라마가 전개 도중 점점 막장으로 치닫더니 결국 드라마는 크게 망해버렸다. 후반으로 갈수록 이은희 역의 조여정의 연기력이 크게 돋보이긴 했지만 고소영의 연기 역시 괜찮았기 때문에, 연기력에 대하여는 일취월장했다는 평가를 받았으나, 드라마의 인기는 저 멀리가버렸다.[] 남편인 장동건이 간만에 복귀한 신사의 품격과는 정반대로 가버린 셈

 

사건 사고

2015년 9월부터 J TRUST의 모델이 되어 TV 광고에 출연할 예정이라는 기사가 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기 배우가 대부업체 광고에 출연하는 것에 대해 엄청난 논란이 일었으며 이런 논란에 대해 그저 이미지 광고에 출연하는 것 뿐이란 말도 안 되는 변명으로 해명하는 바람에 팬들의 비판이 더욱 들끓었다. 연예계 관계자 중 한명도 고소영 본인뿐만 아니라 남편인 장동건 또한 이미지 실추가 우려된다는 반응과 함께 더욱 신중했어야 했다는 평이 나왔다. 더구나 저축은행 문서에도 나와있는 광고 규제책을 사실상 무력화하는 광고로 출연한 탓에 그 또한 좋은 소리를 못 듣는 중이다. 그녀는 사건이 생긴 지 2일 뒤에 사과했고 광고 계약도 취소했다.# 여러모로 한국에서의 대부업체의 이미지를 알 수 있는 대목.

728x90
반응형

'연예인 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DJ소다 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4.27
슈 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4.26
한영 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4.23
이민정 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4.21
차승원 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