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정보 !

허경환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4. 29. 18:13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코미디언.

마산대학교 1학년을 마친 후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를 하였고, 2007년 KBS 개그맨 22기 공채로 데뷔해 개그콘서트에 출연했다. 개그맨이 되기 전에는 부산에서 레크레이션 MC[]를 하다가 엠넷 '톡킹 18금'[]에 출연한 것으로 유명했다.

이 프로그램의 MC였던 신동엽은 이 프로에 출연했던 허경환과 성현주, 장도연의 가능성을 발견해 개그맨 공채를 권유했고, 셋은 나란히 KBS 22기 개그맨 공채에 합격했다.

KBS 공채 개그맨들 중에서 상당히 잘 생긴 편에 속한다.

애매한 캐릭터들로는 초기, 크게 빛을 보지 못하다가 유행어 + 복근 자랑으로 스타덤에 올랐다.[] 몸매도 상당히 글래머러스하다. 복근도 선명하고 특히 가슴근육이 굉장히 크다. 본인도 가슴이 너무 큰게 콤플렉스라고 할 정도. 하지만 큰 가슴 덕에 몸매가 더욱 섹시해보였고 그 덕에 상당히 뜨게 되었다.[]

이후에는 한동안 개그콘서트를 제외한 많은 예능에서 몸을 공개했다. 옷을 벗지 않더라도 최소한 몸매 언급은 하는 정도. 최근엔 덜하다

봉숭아 학당에서

개그 콘서트에서의 첫 코너는 '대한민국 완전 소심한 남자'였지만 3주 만에 사라졌고, 이후 브릿지 코너인 우리 병만이가 달라졌어요에서 비중없는 MC역할도 잠깐 했다. 이후 2008년 봉숭아 학당에서 그 코너에서 했던 '~있는데~', '바~로 이맛 아입니까.' 같은 개그를 밀고 나갔었다. 2009년 1월부터 6월까지 허경환을 갖고 박영진이 재미없다고 면박을 주는 형식의 개그를 밀어 나름대로 재밌었다. 당시 개그 중 하나만 예시를 들자면, 너무 웃음이 터질 때 즉각 웃음을 멈출 수 있는 약광고를 하는데 그 약 이름이 허경환이다. 장례식장인데, 웃음이 나서 곤란하시다고요? 그럴 땐 허경↑환↓!

이후 두캅스의 '자이- 자이- 자식아-' 로 재기를 노렸지만 얼마 안 가 소멸되었고 봉숭아 학당에선 있는데가 질릴 시점에 ‘헝그리복서 설치고’라는 캐릭터를 만들어 ‘이~리 치고! 저~리 치고! 완-투~’를 써먹었지만 한 회만에 망하고(...) 봉숭아 학당 메인에서 잘려서 한동안은 박지선의 연애학개론의 대역배우로 겨우 끼어서 나와야했다. 그러나 2009년 9월, 두캅스의 컨셉을 그대로 살려서 화려하게 부활해서는 이때까지 자신을 괄시했던 박영진에게 역으로 재미없다는 면박을 주는 하극상 개그를 선보이며 제대로 역관광에 성공하면서 인기를 끌었고 그 업적을 인정받아 2009년 연예대상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다.

2011년 2월 20일부로 봉숭아 학당에 '선거 유세를 하는 허당 국회의원 후보'라는 새 컨셉을 가지고 돌아왔다. 이 캐릭터의 개그 포인트는 선거 공약으로 하나같이 과장되고 이루기 힘든 걸 내세움으로서 웃음을 주는 건데 첫 등장부터 반응이 좋아 바로 다음 촬영부터 간꽁치[13]를 밀어내고 당당히 개그콘서트의 마무리를 장식했었다.

유독 봉숭아 학당에 자주 출연했다. 개콘에서는 코너는 재미없는데 캐릭터가 재미있으면 코너를 없애고 봉숭아 학당용 캐릭터로 넘기는 경우가 있는데 허경환이 하는 코너가 그런 경우가 많아서 그렇다고 한다.

사업가

몸짱이 되려는 사람들이 많이 먹는 닭가슴살 덕분인지 허닭이라는 자신의 이름을 건 브랜드로 닭고기를 주로 한 냉동 식품을 팔고 있는데, 기본 다이어트 식품인 닭가슴살 뿐만 아니라 닭고기 소시지나 훈제맛 치킨, 수비드 치킨, 볶음밥, 자장면 등 제품 종류도 많고 맛도 괜찮은 편이라 사업이 꽤 잘 되고 있다고 한다. 얼굴과 이름만 빌려 준 것이 아니고 2010년부터 회사를 세워 하는 사업[] 인데, 우수 기업으로 표창도 받고 동료 개그맨들이 닭 팔아서 돈 많이 잘 벌지 않냐라는 얘길 하는 걸 보아 잘 되고 있는 것 같다.

2010년대 후반부터는 본격적으로 사업에 탄력이 붙어, 2019년에는 카카오벤처스로부터 투자자금 및 아이디어를 지원받고 2020년 7월에는 교촌치킨과 MOU를 체결한 뒤 실제로 협업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며 동년 10월 이후로는 홍보 차원의 기사들이 주를 이루긴 하나 일 매출 1억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나오는 등 승승장구하는 모양.

2010년부터 감사를 맡고 있던 직원이 무려 27억 3600만원을 횡령해 도주하는 사건을 겪었다. 체포되었지만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본인은 이에 대해 비싼 수업료라고 생각한다며 의연한 반응을 보였다. 초기 창업자는 본인을 포함한 셋이었는데 가해자가 소개시켜준 또 다른 인물과는 현재도 함께 동업 중이라고 한다. 이후에 KBS 예능 편스토랑에서 이유리와 대화를 하다가 상술한 내용이 언급되었는데, 실패를 딛고 하청업체 사장들에게 본인이 책임지고 다 빚을 갚았다고 한다. 더불어 작년(2020년)에는 매출만 350억이 나왔다고.

2021년에 네고왕에서 이 회사에 네고하러 온 적이 있다. 당연히 사장인 허경환도 출연하였는데, 허경환은 다른 CEO들과 달리 직접 시민들과 자신의 회사인 허닭에 대해 인터뷰하는 것에 참여했다.

 

몸짱

170cm가 안되는 아담한 키에도 불구하고 몸이 정말 좋다

728x90
반응형

'연예인 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엄정화 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5.02
이효리 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4.30
송지효 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4.28
DJ소다 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4.27
슈 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