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정보 !

대니구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4. 2. 24. 13:53
728x90
반응형

한국계 미국인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는 1991년 미국 시카고에서 태어난 재능있는 바이올리니스트입니다. 6살부터 바이올린을 연주하기 시작한 그는 전설적인 헬렌 콸바서의 마지막 제자로서 깊은 음악적 영향을 받았습니다.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도날드 웨일러스타인, 김수빈, 말콤 로위를 사사하며 학사와 석사를 취득하며 뛰어난 실력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열정적인 음악성과 모험적인 프로젝트로 자신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는 클래식 솔리스트, 실내악 연주자뿐만 아니라 재즈, 팝 등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실내악 연주자로 끊임없는 러브콜을 받고 있는 대니는 스티븐 플루츠먼, 안드레스 디아즈, 로베르토 디아즈, 클리브 그린스미스, 김수빈, 랜달 스칼라타, 요하네스 모저, 류이스 클라레트, 킴 카쉬카시안, 제이미 라레도, 쉐론 로빈슨, 요셉 칼리히슈타인, 배리 쉬프만, 비비안 웨일러스타인, 도날드 웨일러스타인, 기돈 크레머, 피터 비스펠베이, 필립 그라팽, 엠마누엘 엑스, 브렌타노 콰르텟, SLSQ, 클리블랜드 콰르텟과 같은 저명한 클래식 아티스트들과 연주하였다.


저명한 실내악 축제인 락포트 실내악 페스티벌, 멘로 뮤직 페스티벌, 라호야 뮤직 페스티벌, 펄만 실내악 프로그램, 반프 실내악 프로그램 등에 꾸준히 참여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KNN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코리아쿱오케스트라, 부산시립교향악단, 대전시립교향악단, 창원시립교향악단, 안산시립교향악단, 디토 오케스트라, 국립국악관현악단, 대전시립연정국악단, HPO 현대필하모닉오케스트라, 서울 비르투오지 등 다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한 바 있다.


대니 구는 MBC TV 예술무대, 열린음악회, JTBC 슈퍼밴드, MBC 복면가왕, JTBC 클래식 투데이, Mnet 클래식 도미넌트, 아리랑 TV 하트 투 하트 등에 출연함으로써 언론의 주목을 받았으며 탁월한 진행 능력으

로 TBS eFM, MBC eFM, KBS eFM, EBS eFM 등 다양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진행자로서 활약하였다. 그의 이러한 다양한 활동들은 Marie Claire Korea, Newbin AR, Style H, Theatre Plus, Playbill Magazine 등 다수의 매거진을 통해 소개되었다.


예술 교육에도 열정적인 대니구는 뉴잉글랜드 컨서바토리 예비학교, 캐나다 왕립음악원(Royal Conservatory of Music)에 영 아티스트를 위한 테일러 아카데미(The Phil and Eli Taylor Performance Academy for Young Artists)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쳐왔다. 음악을 통해 세상에 가시적인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강한 믿음을 가진 그는 킴 카쉬카시안의 ‘음식을 위한 음악’ 프로젝트의 시작단계부터 함께 참여해 왔으며, 여성 런치 콘서트 시리즈의 코디네이터로 활동한 바 있다.
대니는 클래식 공연장에 새로운 관객을 불러온 장본인으로 2018년부터 미디어를 통해 핑크퐁의 '클래식 가이드'는 물론, 모든 연령대의 아이들에게 클래식을 더 '재미있고 접근하기 쉬운' 음악으로 만들자는 유일한 사명으로 '클래식 뮤지컬'을 만들어왔다.


2021년에는 서울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 청소년클래식.kr에서 클래식을 소개하는 코너인 <크리에이터TV> 청소년클래식 영상 8편을 맡기도 했다.


강연자로서, 그는 강연자로서 The Power of Classical Music과 The Magic of Bach (Bach boom)의 두 개의 TED 강연을 하였고, 해외뿐만 아니라 롯데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미니토크 콘서트 등 다수의 강연을 했다.


2022년 4월 26일부터 바쁜 해외 공연 일정으로 하차한 진행자 손열음 다음 진행자로 MBC TV 예술무대 새로운 진행자가 되었다.

2023 크레디아클래식클럽에서는 섭외부터 구성, 음악적 아이디어를 기획하는 프로듀서 역할을 맡게 되었다. "음악회에서 누군가를 소개하는 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섭외라고 생각했어요. 누굴 소개해야 할지 정하는 그 출발 지점에서부터 함께 나아가는 거죠. 스스로 말하고 연주하는 것도 좋아하지만 누군가를 무대에 세워주는 역할도 좋아하거든요.시작부터 함께하면서 프로그램 전체가 하나의 긴 여정이 되면 좋겠는데, 이런 자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게 저한텐 큰 영광이고 엄청난 배움의 시간이 될 것 같아요"


2023 강동문화재단 마티네 클래식 콘서트 <낭만드림> 진행을 맡았으며 3월 본인의 연주 무대로 시작해서 5, 7, 9, 11월 무대의 진행을 맡고 앵콜 1곡을 연주한 바 있다. 2024년 <낭만드림>도 이어 진행할 예정이다.


유튜브채널 대니랜드를 개설해서 운영 중에 있으며 인스타그램에서 팬들과 활발히 소통 중에 있다.


대니구의 팬카페는 네이버카페 대니롭다 가 운영되고 있으며 팬덤명은 달구나 이다.

대니구 열정적인 음악성과 모험적인 프로젝트



대니 구는 단순한 클래식 바이올리니스트를 넘어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가입니다. 클래식 솔리스트, 실내악 연주자로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깊은 음악적 해석과 섬세한 표현력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킵니다. 또한 재즈, 팝 등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여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팝과 클래식을 결합한 '클래시컬 크로스오버' 음악으로 새로운 팬층을 확보하며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대니구 다채로운 활동과 영향력



대니 구는 국내외 주요 공연장에서 활발하게 공연하며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카네기홀, 링컨 센터, 빈 콘체르트하우스 등 세계적인 무대뿐 아니라 국내 주요 예술의 전당, 세종문화회관, LG아트센터 등에서도 그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KBS '유희열의 스케치북', MBC '놀면 뭐하니?',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대니구 소셜 미디어를 통한 소통



대니 구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새로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Danny Koo Classic'에서는 그의 연주 영상뿐 아니라 일상생활과 음악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며 팬들과 가까이 소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클래식 음악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대니구 성장기

대니의 부모는 한국인으로 연세대학교 화학과 대학원에서 만나 결혼을 하고 함께 미국으로 유학을 갔으며 현재도 미국에서 생활하고 있다. 대니의 인스타를 보면 부모님이 매우 유쾌하시고 긍정의 텐션을 지닌 걸 알 수 있다. 대니의 긍정에너지와 밝음은 아마도 부모로부터 유전된 것으로 여겨진다.

대니는 1991년 미국 시카고에서 태어났으며 바이올린을 처음 잡은 것은 6살 때였다. 바이올린을 잡은 건 외삼촌 덕분. 대니구는 “부모님이 바쁘셔서 외삼촌과 시간을 많이 보냈는데, 외삼촌이 비올리스트여서 악기 연주하는 모습을 보고 자랐다”며 “부모님께 나도 악기를 배우고 싶다고 졸랐다”고 말한 바 있다. 취미로만 배우다 본격적으로 진로로 택한 것은 고등학생이었던 16세 때였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우연히 참여한 캠프에서 그룹활동 중 감동을 받아 바이올린을 전공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본격적으로 바이올린을 시작하였다고 한다.


대니구는 미국 보스턴의 명문 음악대학인 뉴잉글랜드 음악원을 입학하였으며 전설적인 헬렌 콸바서의 마지막 제자이며,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도날드 웨일러스타인과 김수빈, 말콤 로위를 사사하며 학사와 석사를 취득하였다.


미국에서 활동 중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을 만났으며 그 해 대니가 조부모님 뵈러 한국에 온다는 것을 안 용재오닐이 서울에서 한 번 만날 것을 약속하고 그게 계기가 되어 크레디아와 인연을 맺고 2016년 용재오닐의 디토 앙상블 객원 멤버로 참여하게 되었다. 이후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여러 번 국내 공연을 참여하였으며, 2021년부터는 한국으로 이사 와서 활동 무대를 아예 한국으로 옮겼다. 사실 한국 무대를 기반으로 외국 활동도 병행하고자 한 것이었는데 코로나로 외국을 오가지 못해 한국에서만 줄곧 머물게 되었다고 한다.

마무리

대니 구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새로운 음악적 도전을 통해 발전해나가는 바이올리니스트입니다. 클래식 음악의 즐거움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는 그의 열정은 그의 음악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앞으로 그는 어떤 새로운 음악적 세계를 선보일지 기대됩니다

728x90
반응형

'연예인 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재욱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2.27
문가영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2.25
정서주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2.09
김원희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2.06
미노이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