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정보 !

양지은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1. 21. 12:53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국악인이자 트로트 가수.

제주 출신 가운데 유일한 무형문화재 판소리 흥보가 1호 이수자로 TV CHOSUN 오디션 프로그램인 내일은 미스트롯2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제3대 진의 자리에 올랐다

초등학교 2학년 때 담임 선생님의 권유를 받아 KBS 전국 어린이 동요대회에 출전해 제주시 최우수상 및 전국 장려상을 수상하면서 노래에 재능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고 한다. 이후 주위에서 성악을 배울 것을 권유받았으나 가정 형편 상 판소리를 공부하게 되었다.[] 초등학교 4학년 때 제주시 주최로 인간문화재 초청 강연에 참석해 무형문화재 판소리 흥보가 예능보유자 김순자 선생을 만났고 그녀의 문하생이 돼 주 3회씩 배를 타고 목포를 오가며 판소리를 배우기 시작했다. 아버지가 운영하고 있던 사업이 기울면서 수업료가 자꾸 밀렸는데, 합숙할 때는 설거지를 도맡아 했다.

2010년 아버지가 당뇨 합병증 판정을 받아 시한부 선고 판정을 받았는데, 이 때문에 자신의 왼쪽 신장을 기증했다. 이후 2014년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 29-5호 판소리 흥보가 이수자 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 무형문화재 이수자[]가 되었으며, 2021년 현재 한국판소리보존협회 서귀포지부장이다. 전국지부장 중 최연소다.

그러나 기증 이후 수술의 후유증으로 배에 힘이 안 들어가 슬럼프를 겪기 시작했고, 가정을 꾸리고 아이를 낳아 자연스럽게 가정 주부의 삶을 이어갔다. 둘째 아이를 낳고 3주쯤 돼서 몸조리하고 있을 때 내일은 미스트롯의 첫 방송을 시청하게 되었는데, '마미부'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선전[24]을 보며 자신이 접어 놓았던 노래의 꿈을 이어가기로 결심해 내일은 미스트롯2에 마미부로 참가한다. 남편은 아내의 결정을 지지하며 참여자 모집 공고가 뜨자 지원서 양식을 뽑아다 줬고, 목요일마다 미스터트롯을 함께 보면서 노래 스타일을 함께 분석하며 그녀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했다.


판소리 전공자이지만 미스트롯2을 통해 트롯에 도전하게 된 양지은은 첫 등장부터 절절한 효심이 알려지며 심사위원들은 물론, 함께 참가한 동료들 역시 눈물을 쏟아냈고, 가슴 뭉클한 무대를 완성해내며 시작부터 올 하트를 받았다. 판소리로 다져놓은 탄탄한 기본기, 절절한 감성을 갖추며 호평을 받았지만 아쉽게도 준결승 문턱에서 탈락했다. 그러나 준결승 녹화를 단 하루 앞두고 진달래가 학폭 논란으로 하차하며 재합류하게 되는 기적이 일어났다.

서울에 와서 구체적인 이야기를 처음 들은 게 밤 9시였거든요. ‘와 이건 못하겠다’ 싶어서 핸드폰으로 몰래 마지막 비행기 시간까지 알아봤었어요. 남편한테 “여보, 나 다시 제주도에 가야 할 것 같아. 이건 아니야”라고 메시지를 보냈더니, 남편이 “너 탈락하고 내려와서 후회하지 않았어? 평생 후회 안 하고 살 자신 있어? 설령 무대에서 노래를 까먹어도 부끄럽게 생각 안 해. 네가 무대를 한 번 더 했다는 데 박수 쳐주고 싶어” 그러더라고요. 그 말이 계속 맴돌아서 (재합류를) 결심했어요.

외모

성별과 세대를 불문하고 호불호가 아주 덜한 반듯한 얼굴과 반듯한 이미지가 맞물려 상견례 프리패스상[]으로 불린다. 하얀 피부에 부드럽고 온화한 이미지지만 이목구비가 진해 사진보다 영상에서 더욱 빛을 발휘하며 강아지상 혹은 사슴상으로도 자주 언급된다. 내일은 미스트롯2 예선 때부터 꾸준히 외모로 언급 된 참가자 중 한 명으로 특히 결승전 1라운드 생방송 무보정 비주얼이 온라인 커뮤니티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었다.

TV CHOSUN 뉴스 9에 출연해 신동욱 앵커와 대면 인터뷰를 가졌는데, 해당 뉴스 출연분을 보고 아나운서인 줄 알았다는 반응이 많다.

미스트롯2 본선 2차전 때까지는 앞머리를 깐 헤어 스타일이었으나, 본선 3차전 때부터 앞머리를 덮은 헤어 스타일을 하고 있다.[] 깐지은 vs 덮지은 4월 이후로는 앞머리를 기르면서 깐지은의 모습도 다시 보여주는 중이다. TMI NEWS에 의하면 양지은 본인은 깐지은이 취향이라고 한다.

언행

착하고 배려심 많은 언행으로 드라마 여주인공 같다는 평을 듣는다.
다른 셀카나 인터넷 사진 같은 것을 봐도 본인이 '진'이지만 본인이 부각되기보다는 한발 양보해서 조금 뒤에 서있거나 다른 멤버들이 비춰지게 하는 인성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