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정보 !

모델 한혜진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2. 19. 16:07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패션 모델이자 방송인. 에이전시 및 소속사는 에스팀.

모델 활동

1999년 SBS 99 한국 슈퍼엘리트모델 선발대회에 지원한 것을 계기로 모델 활동을 시작했다. 어머니가 지원서를 내서 예선장에 가게 됐는데, 이 때 훗날 에스팀의 대표가 되는 DCM의 김소연 실장이 한혜진을 눈여겨 봐뒀다 캐스팅했다. 당시 한혜진은 모델을 할 생각이 없어서 캐스팅 제의를 계속 거절했지만 한혜진의 집에 매일같이 전화를 걸 정도였던 김소연의 끈질긴 권유로 1999년 11월 제2회 서울국제패션컬렉션(SIFAC)[]에서 데뷔했다. 데뷔 후에도 학업을 이유로 금방 그만 두려 했으나 김소연이 끝까지 붙잡으려 한 덕에 계속 활동하게 됐다고 한다.

1999년 데뷔 후 장윤주, 송경아와 같이[] 국내 모델계를 평정하며 톱모델로 급부상했다. 이후 2000년대 중후반 혜박, 김다울과 함께 파리, 밀라노, 뉴욕 등 해외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현재 한국인 모델들이 해외에서 활동할 수 있게 길을 개척한 선구자이다. 한국계 모델이 유명 브랜드 빅쇼에 서면서 이름을 알리고 활동한 것은 혜박과 한혜진이 시초이다.[8] 해외에서 모델 커리어를 시작한 한국계 미국인 혜박과, 한국 국적이지만 싱가포르에서 자란 김다울과 달리 한혜진은 한국에서 성장하여 해외진출에 성공한 최초의 한국인 모델이다. 해외활동 당시 영어 이름은 Han Jin으로 보통 HAN으로 많이 불렸다.

하이패션 모델로 완벽하다고 평가받는 키와 비율, 그리고 런웨이에서 독보적인 워킹, 표정, 포즈, 카리스마로 해외활동 당시 많은 유명 브랜드 쇼에 캐스팅되었다. 특히 마크 제이콥스 쇼에 6시즌 연속으로 출연, 구찌 쇼 최초의 한국인 모델, 마이클 코어스 쇼 최초의 한국인 모델, 타미 힐피거 쇼 최초의 아시안 모델, 안나 수이 쇼에서 피날레를 처음으로 담당한 아시안 모델로 유명하다. 해외 활동을 정리하고 한국으로 돌아오자 마크 제이콥스 디자이너가 직접 연락해서 자신의 쇼에 다시 서달라고 부탁한 것은 유명한 일화. 보그 이탈리아와 보그 프랑스 화보를 촬영했으며 DKNY, GAP, 안나 몰리나리의 월드와이드 캠페인 모델에 발탁되었다.

다만 해외활동을 짧게 한 편으로, 마지막 해외 무대에 오른 2009년 무렵 당시 아직 26살이었다.[] 2010년 MBC스페셜 다큐에 출연하여 말한 것을 보면 해외활동이 너무나도 힘들어서 정리한 것으로 보이는데, 실제로 2007년에 엠넷에서 방영된 리얼리티 쇼인 i am a model이나 2008-9 시즌의 it girl을 보면 말도 안되는 스케줄을 소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는 2017년 말 방영된 나 혼자 산다의 뉴욕 패션 위크 에피소드를 통해서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스타일리스트 윤애리가 (떠난 지 10년 가까이 되는 동안) 뉴욕에 오고싶지 않았냐고 묻자 선뜻 대답을 하지 못했다. 당시 전화로 '언니 저 너무 힘들어서 그만두려구요.'라고 이야기했음을 언급했으며 여타 프로그램에서도 당시에 대해 '너무 힘들었다'라고 짧게 언급하고 넘어간다.[] 이 때문에 모델 팬들은 한혜진이 "해외에서 좀 더 오래 활동했다면 더 위로 올라갈 수 있었을텐데"하고 아쉬워하면서도 뉴욕 톱모델 생활이 어지간히 힘들었나 보다 하는 편.

현재 보그 코리아 최다 커버 모델이기도 하며 국내에서 하이패션은 물론 커머셜에서도 활약을 하고 있다. 화려한 커리어와 더불어 철저한 자기 관리로 데뷔 후 20여 년간 톱모델의 위치에서 꾸준히 활동하는 대한민국 패션모델계의 살아있는 전설. 현재 현역으로 있는 모델중 한혜진보다 경력이 긴 모델은 장윤주와 송경아 둘뿐이다. 1999년 데뷔동기까지 쳐도 김원경 정도만 남았다.

2017년 11월 미국 트럼프 대통령 방한 당시 모델 출신인 영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에 대한 직업적 예우 차원과 한국 모델의 세계무대 진출을 개척한 공을 인정받아 청와대 공식 만찬에 초청되었다. 정재계 인사를 포함해 우리 측 인원이 약 70명인데 그 중 한 명으로 참석한 것.

2018년 1월 15일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주자로 참여했다.

2020년 5월 9일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취소된 '서울 패션 위크'를 대신해[] 본인이 주도하는 재능기부로[13] 100벌의 디자이너 의상을 입고 온라인으로 공개하는 '디지털 런웨이'를 진행했다.

스튜디오 대여와 런웨이 제작 등을 비롯한 모든 비용은 한혜진 본인의 사비로 충당했다. 디지털 런웨이 진행과정은 한혜진이 출연중인 나 혼자 산다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비영리 재능기부라는 특성상 한혜진이 자신의 개인 SNS에만 공개하려 했으나 프로그램 제작진의 도움으로 더 많은 대중들이 볼 수 있도록 유튜브 '나혼산 스튜디오'채널에도 함께 업로드 되었다.

사건사고

2016년 12월 2일 나 혼자 산다 184회 무지개라이브 코너에서 배우 이수경이 출연했을때 생활하는 모습을 보고 경악을 하면서 "서른 넘으셨죠?", "저는 이런 동생 주위에 없어요" 등 과하게 한심하게 보거나 매도하는 태도로 발언을 했고, 방송 이후 시청자 게시판과 한혜진의 SNS에 비난 글이 올라왔다. 그러나 이수경이 앞머리만 감는 장면을 보며 "왜긴요.. 더러우니까요"라고 발언하는 짤이 주로 돌아다니며 마치 이수경에게 더럽다고 말하는 것처럼 보여서 욕을 먹었는데 이 부분은 다소 악의적인 편집이다. 전현무가 "왜 앞머리만 감는 것이냐?"고 물어서 그에 답한 것이다. 이어서 "여자들은 말리려면 오래 걸리잖아요"라고도 덧붙인다.# 다만 자신은 그러지 않는다며 앞머리만 감는 것을 못마땅하게 여긴 것은 맞다.


나 혼자 산다 2018년 5월 4일 (242회)에선 이시언, 기안84, 헨리 일명 세얼간이의 1주년 울릉도 여행기 1탄이 방송되었다. 그런데 중간에 생뚱맞게 화면을 보면서 "울릉도가 무인도에요?"라는 발언이 논란이 되었다. 재미교포도 아니고 토종 한국인이 울릉도에 사람이 산다는 사실을 아예 모른다는 게 말이 되냐며 뭇매를 맞았다. 예능상의 재미를 위한 드립이었을 가능성을 생각하더라도 무리수였다는 의견이 있다. 당장 지역감정으로 민감하지 않은 지역이니깐 이렇게 헤프닝으로 넘기지 일부 민감한 지역에다가 이런 류의 개그를 쳤다고 생각하면 옳은 개그는 아니다. 2018년 5월 11일 방송분 (243회) 2탄에서 또 황당한 멘트를 남기자 결국 이시언이 말(실수)조심하라는 멘트를 남겼다.[]


2019년 9월 말레이시아에서 짠내투어를 촬영하던 중 한국인 관광객이 sns에 올린 목격담이 논란이 되었다. 당시 한혜진은 구경하는 글쓴이에게 "거기 있으면 화면 나오는데, 괜찮겠어요? 이동하시든지 빠지시든지 해주세요."라는 말을 했다고 한다. 말의 내용에는 문제가 전혀 없지만 말투가 명령조라 곱씹을수록 불쾌했다는 내용의 글이었는데, 이에 대해 네티즌은 한혜진에 대한 비판과 인성논란까진 아닌 것 같다는 반응으로 나뉘었다. 이 일은 한혜진 측에서 별다른 피드백은 하지 않고 해프닝으로 끝났다.


연애의 참견 시즌3 2021년 9월 14일 방영분에서 전 남자친구를 디스하는 발언을 했다. 직접적으로 누구인지 콕 찝어 얘기한 건 아니지만 과거 공개연애 전적이 두 번이나 있는 만큼 자연스럽게 차우찬이나 전현무쪽에 시선이 쏠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인지라 배려가 없었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728x90
반응형

'연예인 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선빈 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2.21
이만기 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2.20
애쉬비 에 대해 알아보자  (0) 2022.02.16
최준희 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2.09
서예진 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