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정보 !

구교환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7. 22. 15:46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배우 겸 영화 감독.

활동

2006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를 하게된 이후 2008년 단편영화 '아이들'에 출연해 현재까지 다양한 작품으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다.

주로 독립 영화로 활동하며 연인인 이옥섭 감독과 같이 작업한 단편들이 많다. 아예 둘의 유튜브 채널이 따로 있을 정도. 유튜브 채널 한 번 들으면 쉽게 잊기 힘든 목소리가 특징이다.[11]

2017년에 독립 영화 꿈의 제인에 출연, 트랜스젠더 '제인'을 연기하여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 후보에 그 이름을 올렸으며 부일영화상과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자신인연기상을 수상하였다. 2019년에는 영화 메기가 개봉했다. 2020년에는 연상호 감독의 반도에서 메인 빌런인 '서 대위' 역할로 출연하면서, 그동안 구교환 배우를 잘 알지 못하던 일반 대중에게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면서 인지도가 대폭 상승했고, 다양한 작품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후 2021년 류승완 감독의 신작 <모가디슈>에서 북한 대사관 '태준기 참사관' 역을 맡았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에서 '한호열 상병' 역을 맡으면서 주목받고 있다.

2022년 티빙 오리지널 괴이에서 고고학자 정기훈 역을 맡아 배우 신현빈과 부부로 호흡을 맞추었다.

정석적으로 연기하지 않는 개성파 배우로서, 뛰어난 연기력과 독특한 매력을 가진 배우이다.

그외정보들

부친이 사진관을 하신다. 매체 인터뷰에서 구교환의 어릴때부터 최근까지 증명사진 속 얼굴이나 표정이 똑같다는 말이 나오자, '아버지가 보는 자신의 한결같은 모습이 사진에 반영돼서 그런듯 하다'고 답했다.


서울예대에 들어가고 싶어서 삼수를 했다고 한다.[] 그런데 당시 서울예대 연기과가 있는 줄 모르고 영화과를 택했다. 영화과 수업에서는 연기보다는 전반적인 영화제작에 대해 더 배우기 때문에 초반에는 후회했다고. 그런데 모르고 택한 전공 덕분에 연출에 관심이 커져 감독으로서도 활약할 수 있었다.


대학동기들 세네명을 모아 잽필름(Jab Film)을 구성했다. 작은 단편영화들을 함께 만들었다. <WELCOME TO MY HOME>도 그 중 하나. 


영화감독 이옥섭과 9년째 열애중이다. [] 처음에는 영화계 동료로 지내다가 연인으로 발전해 지난 2013년부터 9년이 된 올해까지 사랑을 키워왔다고 한다. #


이옥섭 감독과 본격적으로 만나 함께하기 시작한 작품은 <4학년 보경이>다. [] 작품하면서 자주 싸우다가 연인사이로 발전했다고... #


이옥섭 감독이 키우는 백구인 겨울이와의 관계에 대해 자신은 이모와 같은 포지션이지 않을까라고 답했다. []


유튜브 채널로 2X9HD 가 존재한다. 2옥섭 X 9교환의 영상이 올라오는 채널. 


영화 <반도>에서 맡은 서상훈 대위 역할의 본명이 서상훈이 아닌 서지수인줄 알고 있었다고 한다. 처음 공개된 배역 정보에는 서대위라고만 명시되어 있었는데, 이를 개봉 후 감독이 서상훈이라고 공개하였다.


주성치와 같은 프레임에 있는 것이 꿈이라고 한다.


영화 메기의 경우 원래 이옥섭 감독과 함께 시나리오를 써갔다고 한다. 그러나 초고가 나온 후 이옥섭 감독에게 구교환이 먼저 "네가 했으면 좋겠다" 라고 말을 했다고 한다.


병맛스러운 짤이 굉장히 많다. 잘 나온 사진들[]과는 매우 다른 모습이다.대표적인 짤 


축구를 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포지션은 윙어라고 한다.


리버풀 FC와 LG 트윈스의 팬이다. 구교환이 연출한 영화 <거북이들>에서 주인공 교환이 리버풀 FC의 유니폼을 입고 있었는데 실제 구교환의 취향이 반영된 것이다.


이소라의 팬이다. 그렇지만 한 번도 콘서트에 가본 적은 없다고. 부끄러워서 그렇다고 한다. 씨네21 인터뷰에서 본인이 나중에 연기해보고픈 실존인물로 이소라를 꼽기도 했다.


밸런스게임 인터뷰에서 오묘한 목소리와 풍성한 머리숱 중 풍성한 머리숱을 본인의 매력으로 꼽았다. 실제로도 머리숱이 풍성하고 많은 편이다. 머리를 숙여도 가르마가 잘 보이지 않을 정도. 00:30~


제2회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클로즈업 섹션으로 2X9가 선정되어 스페셜북을 발간한 적이 있다. 온라인 판매 5분 만에 완판되었다. #


영화 <죽기 직전 그들>이 그의 서울예술대학 졸업작품이다.


개성 있는 캐릭터성 때문인지 맡는 캐릭터들이 괴짜인 경우가 상당하다. 꿈의 제인에서는 디스코볼이나 비치볼을 훔치는 도벽이 있지만 가출청소년들을 보살펴주는 트랜스젠더 제인을, 메기에서는 무던하고 평범해 보이지만 무표정 이면에 추악한 과거를 지닌 남자친구를, 스타덤에 오르게 해 준 D.P.에서는 4차원 기질에 장난기가 넘치면서도,[21] 유능하고 권위 의식이 없는 독특한 군인인 한호열 역을 완벽히 소화해냈다.


제 42회 청룡영화상에서 청정원 인기스타상의 수상자로 호명되자, 대상을 받은 것처럼 모가디슈 식구들과 껴안고 무척 좋아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담겼다. 이를 본 네티즌들과 팬들 사이에서 상 줄 맛난다며 소소하게 화제가 되었다. #


배우 이제훈이 같이 일해보고 싶은 배우로 여러 번 꼽았다. 청룡영화상에선 아예 공개고백을 했고, 그 결과 2022년 제작 예정인 영화 탈주에서 같이 호흡을 맞추게 되었다

728x90
반응형

'연예인 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창완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7.31
비비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7.23
에이미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7.21
김호중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7.15
노제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