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정보 !

홍이삭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4. 1. 19. 17:44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가수. 싱어송라이터.

2013년 제24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자작곡 '봄아'로 동상을 받으며 데뷔했다. 대학생활을 2년 하며 작사작곡 동아리 등 동아리 활동만 4,5개씩 하다가, 어렸을 때부터 좋아하던 음악을 하기 위해 버클리 음대에 지원해 합격했다. 버클리 음대에 원서를 내 지원한 뒤 한 달간 준비해 한 번에 합격했다는 일화를 밝혔다. 다룰 수 있는 악기는 건반, 어쿠스틱 기타, 색소폰, 클라리넷, 베이스, 드럼 등 이며 공연에서 다양한 악기를 다루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010년부터 1년 6개월동안 버클리 음대에 다녔으나 비싼 학비와 부정교합 때문에 휴학하고, 노래를 그만둘까 생각하며 귀국했다고 한다. 담당 교수도 "턱을 고치지 않고선 노래가 늘지 않을 것”이라고 조언할 만큼 상황이 좋지 않았다. 부정교합 수술을 앞두고 수술이 잘 되지 않는다면, 노래를 다시 못 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하나님의 세계'라는 곡을 만들었다. 이를 계기로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 제의를 받게 되었다.

2016년 엠넷 너의 목소리가 보여 2 신혜성 편에 '정글에서 돌아온 원시 소울' 로 출연하였다. # '가사 암기가 안 된 듯 하다, 입모양에 한국어 발음이 보였다, 사진이 합성인 것 같다' 라는 의혹이 담긴 평을 받으며 결국 진실의 무대에 오르게 되었으나 노팅힐 OST, 'Ain't no sunshine'을 멋지게 불러 실력자임을 입증했다. 당시 홍진경은 실력자라는데 만두를 걸었고 신혜성은 음치라는데 싸인 CD를 걸었다. 

방송 후 군대를 다녀왔으며, 2019년에는 슈퍼밴드에 보컬 포지션으로 참가해 탁월한 노래 실력과 따뜻한 음색, 훈훈한 외모,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유연성 등으로 인기몰이를 하며 대중에게 알려졌다. 과거 발매했던 음원이 역주행해 차트인 하기도 했다. 최종팀 '모네'는 Top4를 차지했다.

2023년 '유통기한이 알고 싶은 가수' 58호로 싱어게인 3 무명가수전에 참가했다. 첫 무대부터 꾸준히 좋은 무대를 선보이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홍이삭 뛰어난 실력


홍이삭은 뛰어난 가창력과 연주 실력을 갖추고 있다. 그의 목소리는 잔잔하면서도 호소력이 있어, 듣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또한, 그는 기타, 피아노, 베이스 등 다양한 악기를 다룰 줄 알며, 자신의 음악을 직접 연주한다.



홍이삭 따뜻한 감성


홍이삭의 음악에는 따뜻하고 감미로운 감성이 담겨 있다. 그의 음악은 듣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해준다.



홍이삭 꾸밈없는 매력


홍이삭은 꾸밈없는 매력을 가진 아티스트이다. 그는 무대 위에서나 무대 아래에서나 솔직하고 진솔한 모습을 보여준다.

홍이삭 그외정보들

선교사이신 부모님을 따라 파푸아뉴기니에서 3년 반 동안 거주하였으며, 이것이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서 '원시소울' 이라는 별명을 붙이게 된 이유다. 당시 자연과 함께했던 생활이 자신의 음악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부모님은 싱어게인 3 - 무명가수전 결승이 진행된 2024년 기준 우간다에서 활동 중이라고 한다.


2013.11.24에 열린 제 24회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에서 자작곡 '봄아'를 불러 동상을 수상하고, 그해 신설된 동문회상을 수상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제 24회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는 482명이라는 역대급으로 많은 참가자들이 참가해 쟁쟁한 예선전을 치렀다. 그중에 10명이 본선에 진출해서 경연을 펼쳤는데, 홍이삭은 유일한 남자 참가자였으며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2014.05.30 제 24회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 기념음반이 발매되었는데, 이 음반에 수상곡인 '봄아'가 실렸으며, 이 앨범으로 가요계 데뷔를 하게 되었다.


2015년 발매 앨범인 '시간이 지나도'는 슈퍼밴드 방송 중 음반사이트 탑텐 및 판매 베스트 앨범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K인디 앨범 차트 상위권에 오래 머무르는 등 슈퍼밴드에서의 인기를 증명해 주었다.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하다.


유튜브에서 매주 월요일 밤 9시 빵또아, 송인섭과 함께 '차곡차곡' 이란 작곡 라이브 방송을 한다.


학생 시절 '러브 트릴로지' 라는 뮤지컬의 음악 감독을 맡았었다. 이 뮤지컬의 감독과는 자신의 뮤직비디오를 함께 찍었으며, 그 인연으로 독립영화를 함께 제작하게 되었다. 음악감독 겸 주연배우로 출연한다.


오랜시간 작곡해온 덕에, 미발매된 명곡들이 많다. 대표적으로 '바람이어라', '모르겠다', '딸기쉐이크' 등이 있다.


별명 '홀리삭'(Holy - 경건한)에서도 알 수 있듯, 모든 곡에서 분위기에 맞게 창법을 바꾸어도?! 특유의 경건한 분위기가 남아 있는데, 락킹한 노래에도 잘 어울려 귀를 호강시킨다. 자신의 역량을 타의에 의해 개발시킨 셈인데, 특히 슈퍼밴드 2라운드 경연 곡이었던 'Royals'와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의 OST 'Ruin'에서의 창법과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이런 스타일을 자작곡에도 가끔 반영해주길 바라는 팬들이 많다. 자연주의도 좋지만 자연재해 어때요


대중적으로 알려지기 전까지는 하우스 콘서트와 같은 소규모 콘서트를 많이 했다. 유튜브에 영상이 많이 올라와 있다.
직접 작곡 작사한 CCM '하나님의 세계'를 영어로 부르기도 했다.


슈퍼밴드 참가자 양지완은 '가장 기댈 수 있는 사람'으로 홍이삭을 꼽았다.


자신이 좋아하고 잘 부를 수 있는 곡과, 잘 만들 수 있고 부르는 정서에 맞는 곡 사이에 괴리가 있다고 털어놓았다.  케이크팝 <히든레이어>


의외로 장난기가 많으며, 형동생 할 것 없이 스스럼없이 어울리곤 한다.


남성적인 T존과 곧은 콧대가 돋보인다. 윤상: 어후 홍이삭씨 왼쪽 얼굴선이 기가 막히네요.


피아니스트 모노이와 작업을 했다.


유행어로 '살다살다'가 있다.


안경을 쓴 모습과 벗은 모습의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본인은 안경을 쓰고 머리를 길러 얼굴을 가리는 것을 좋아한다고.
체크무늬 남방을 좋아한다.

마무리

홍이삭은 음악적 실력과 따뜻한 감성, 꾸밈없는 매력을 모두 갖춘 아티스트이다. 앞으로도 그의 음악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길 기대한다.

728x90
반응형

'연예인 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노이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2.05
신세경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1.26
백일섭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1.18
유태오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1.17
이하늬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