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소개 리뷰

런웨이에서 웃어줘 애니 소개 /리뷰

뤼케 2020. 4. 2. 16:27
728x90
반응형


패션업계의 패션디자이너와 모델을 소재로 한 소년만화. 2017년부터 주간 소년 매거진에서 연재하고 있다. 국내에선 학산문화사가 2019년 8월부터 정발

 

 

줄거리

신장은, 158cm에서 더 이상 자라지 않았다...

후지토 치유키의 꿈은 「파리 컬렉션」 모델.
모델로서는 치명적인 저신장인 탓에, 주변 사람은 「포기해」라고 말하지만, 치유키는 꺾이지 않는다.
그러던 도중, 치유키는 같은 반의 가난한 남자아이 츠무라 이쿠토의 포기할 수 없는 꿈 「패션 디자이너」를 「무리가 아닐까」라며 단념해버리고 마는데...!?
「이루어질 수 없다」는 선고를 받더라도, 그럼에도 외골수로 꿈을 쫓아 달리는 두 사람의 이야기..

 

특징

패션을 소재로 하고 있는 작품이라 표지나 작품 소개만 읽으면 일상물 같이 보이기도 하는 만화지만, 의외로 스토리는 우정과 노력을 기반으로 성장하는 모델과 디자이너를 다루는 왕도적인 소년만화다.

소년만화치고는 이례적으로 패션이라는 소재를 다룬 것에 대해서는 "스포츠 만화의 우정이나 뜨거운 느낌을 좋아하는데, 스포츠와 달리 남녀가 같은 무대에서 절차탁마할 수 있는 소재였다"는 이유였다고 작가가 인터뷰에서 밝혔다.

 

 

등장인물

츠무라 이쿠토(都村育人) - 성우: 하나에 나츠키[1]/사사하라 유우->무라이 미사토,少
이 작품의 주역. 바가지 헤어스타일의 수수한 남학생[2]이며 수예부의 유일한 부원. 옷을 제작하는 것이 취미[3].
집이 가난하기때문에 가족들의 뒷바라지를 하기 위해 졸업 이후 곧장 취직을 생각하고 있다. 그러다 디자이너가 되기로 마음을 먹지만 어머니의 병원비로 46만엔이라는 거금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에 어시스트 일를 그만두고 다시 한 달 동안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돈을 모은다. 하지만 치유키의 아버지가 작중 초반에 매입하겠다고 했으나 거절당했던 의상의 디자인을 매입하기 위해 200만엔을 지불하기로 하면서 디자이너의 길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게 되었다.
후지토 치유키(藤戸千雪) - 성우: 하나모리 유미리
이 작품의 또다른 주역. 이쿠토와는 같은 학교며 같은 반. 스타일이 좋은 여자아이이나 키가 10세의 시점에서 자라지 않고 있다는 것에 고민하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자신의 꿈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의 길을 만들어나가는 당찬 캐릭터.
하세가와 코코로(長谷川 心) - 성우: 카야노 아이
모델이자 디자이너 지망생.[4] 케이카 대학교 1학년. 이쿠토와 마찬가지로 그녀 포함 오빠나 언니, 동생이 셋 있는 것으로 언급된다.
치유키와는 반대로 체구가 모델에는 맞는 듯한 인상이라 이것이 오히려 기존 모델들에게 시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요소가 된다. 이것으로 장래를 걱정하고 있다.
사회적인 요소가 드러나 있는 이 작품의 특성상 호칭으로 인해 족보가 꼬일 가능성이 있는 캐릭터.[5] 이쿠토가 야나기다 사무소를 그만두자 이유가 있을거라면서 오토 연락처를 물은후 오토에게 이쿠토의 현재 사정을 들은후 밀레 니지 사장이 도와주는 계기를 마련해 자신을 도와준 보답을 갚는다.
츠무라 호노카(都村ほのか) - 성우: 이시카와 유이
이쿠토의 첫번째 여동생. 나이차이는 그렇게 많이 나지 않음. 안경 속성. 공부를 잘하며 생활력이 높다. 긴장하면 화장실에서 음악을 듣는 버릇이 있다.
츠무라 아오이(都村 葵) - 성우: 야마무라 히비쿠
이쿠토의 두번째 여동생. 배구 쪽으로 재능이 높으며 선머슴스타일.
츠무라 이치카(都村いち花) - 성우: 아카오 히카루
이쿠토의 막내 여동생. 언니들과는 나이차이가 좀 있다.
츠무라 유리코 - 성우: 쿠와시마 호우코[6]
이쿠토, 호노카, 아오이, 이치카의 엄마. 남편을 일찍 여의고 네 자식을 혼자서 키웠다. 과거에는 카페를 경영했었으나 지금은 지병이 있어 입퇴원을 반복하고 있다. 작품이 진행되면서 병이 악화되어 수술을 하게 된다. 남편의 보험금도 그녀의 병원비로 소진해버리는 바람에 자식들에게는 죄책감을 가지고 있다. 아마도 자신의 삶에 대한 계획[7]이 있었기에 그녀 역시도 보험을 붓고 있었던 듯 하다. 이쿠토가 2개월 후 예화제 본선이 있다는 소식에 2개월동안 수술을 미루려다가 지병이 악화 되었다. 다행히 수술 후 완치된 것으로 보인다.
아야노 토오(綾野 遠) - 성우: 키무라 료헤이
케이카 대학교 4학년생. 왼손잡이. 보는 것만으로 복식과 특성[8]을 간파할 수 있다. 톱 디자이너 아야노 마이의 손자. 할머니에 인정받아 자신의 길을 개척하려 한다.[9] 입 부근에 점이 있다.
이쿠토의 재능을 눈여겨 보고 본선 준비할 예산이 부족한 그에게 자기 브랜드에서도 일하게 하여 돈을 벌 자리를 마련해줬다. 하지만 그 제안을 받자마자 이쿠토가 타이밍 나쁘게 어머니의 병원비 때문에 일이 터지자 거절한다. 토오는 그러면 본선 준비를 어떻게 할 거냐고 묻는데 이쿠토는 24시간 알바하면서 2개월 동안 예화제 본선준비 동안 수면을 줄이고 헌옷을 분해하여 본선까지는 준비한다는 말을 하고 이에 토오는 개소리를 지껄이지 말라고[10] 이쿠토에게 자기 팀에서 패터너를 맡으라고 제안한다. 이후 바로 토오의 본색이 드러난다. 토오는 이쿠토의 디자이너 재능은 평균이거나 평균 이하라고 팩폭으로 갈구면서 그의 목적은 오로지 이쿠토의 패터너로서의 재능이었음을 말한다. 결국 패터너가 아닌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던 이쿠토는 토오의 제안을 걷어차나, 이 팩트폭행은 이쿠토가 자신이 가진 꿈에 대해 좌절하는 계기가 된다.
이후로 이쿠토를 다시 만나지만 패터너를 꿈꾸지 않은 그에게 관심이 없어진 토오는 이쿠토를 무시한다. 이쿠토는 이 거만함이 토오의 진짜 모습임을 깨닫는다.
예화제 본선 쇼에서는 충분히 1위를 할 정도의 패션쇼를 보여줬으나, 본인이 만족하지 못해 기권해서 꼴찌가 된다. 만족하지 못한 이유는 공방의 직원들이 토오가 생각한 대로 옷을 만들지 못해 결국 토오가 일일이 만드는 꼴이 됐고, 결국 마지막 한 벌은 미완성되어 패션쇼에 나가지 못한 것.[11]
오구리 카나미 - 성우: 코이와이 코토리
아야노 토오 디자인 공방의 여직원. 핑크 트윈테일 속성. 예화제 본선이 끝나고 다짜고짜 동료와 함께 이쿠토를 끌고 가서 패션쇼에 보내지 못한 마지막 1벌을 보여주는데, 이쿠토가 이에 대해 바로 문제점을 지적하고 토오가 원하는 그림을 말하자 자신들은 이쿠토처럼 토오의 지시를 완벽히 재현하지 못했고 결국 토오가 하나하나 다 만드는 식이 되어버렸다고 고백한다. 만약 이쿠토와의 협력이 이뤄졌다면 토오가 만족할 수 있는 패션쇼가 될 수 있었을 것이라 말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인다.
유스케
아야노 토오 디자인 공방의 동료 직원.
키자키 카오루(木崎香留) - 성우: 후쿠하라 아야카
디자이너. 야나기다의 무대에서 이쿠토의 결점을 간파한다. 이후 케이카 대학교 축제 에피소드에서 재회한다. 그를 동경하고 있었기에 그 길을 망친 이쿠토를 좋게 보지 않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공과 사를 확실히 구분할 수는 있다.
에다 류노스케(江田龍之介) - 성우: 아마사키 코헤이
키자키의 지인인 남자 디자이너. 예화제에서 아야노 토오를 꺾겠다는 일념으로 의기투합, 이쿠토와 일시 협력하게 된다. 복식은 밀리터리 룩.
야지마 아유미 - 성우: 하세가와 이쿠미
예화제에서 심사위원역으로 참여한 경쟁자.
히다카 미와코 - 성우: 츠네마츠 아유미
디자이너. 이가라시, 나루오카와는 모델 때부터의 절친.
타카오카 요코(高岡祥子) - 성우: 한 케이코
케이카 대학의 교수. 실눈속성.
세이라(セイラ) - 성우: 마키노 유이
프로모델. 3인칭화, 천연 속성. 케이카 대학교 축제에서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옷을 만들 것을 제안한다. 치유키가 동경하고 있다.
아야노 마이(綾野麻衣) - 성우: 아사노 마유미
일본에서 유명한 디자이너. 토오의 할머니. 코코로가 동경하고 있다.
후지토 켄지 - 성우: 이노우에 카즈히코
치유키의 아버지이자 모델 사무소 "밀레 니지"[12]의 사장. 이쿠토의 디자인 의상을 입고 하면서 문제가 해결되었다.
나루오카 시즈쿠 - 성우: 오리카사 후미코
모델 사무소 "밀레 니지"가 첫번째로 배출한 프로모델이었으며 지금은 치유키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스도 하루카 - 성우: 후지바야시 아츠코[13]
"밀레 니지"의 후배 모델. 치유키보다 1년 연하. 예화제에서 이쿠토와 페어를 이뤄 참여하게 되는 듯 하다.
미야모토 준 - 성우: 이마세 미치
어느 스튜디오의 관리자. 치유키의 지인.
야나기다 하지메 - 성우: 스와베 쥰이치
밀레 니지에서 독립한 프로 디자이너. 올백 헤어스타일. 괴짜이자 완벽주의자. 이쿠토가 처음으로 옷의 길에 입문하게 된 발단이 되는 사람.
모리야마 쿠미 - 성우: 타네자키 아츠미
야나기다의 어시스트. 경력은 이쪽이 선임. 야나기다 브랜드 소속이었으나, 혹사로 인해 부모님이 강하게 일을 반대했고 결국 어시스트 일을 접게 되어 나오게 된다. 현재는 의류 판매 쪽 서비스업을 하고 있으며 첫 번째 시험에서 재료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이쿠토에게 자투리 원단을 제공해준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분량 문제로 이 행적이 잘리고 이쿠토가 알아서 자투리 원단을 구해 조달한다.
이이다 - 성우: 반 타이토
야나기다의 어시스트. 야나기다 브랜드 소속이었으나, 모리야마 따라 들어온 거라 모리야마가 그만두자 같이 그만둔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이 언급이 잘려 모리야마가 나갔다고 왜 이쿠토 혼자만 남게 된 건지 알 수 없게 됐다. 그 이전에 야나기다도 이쿠토도 이이다의 존재에 대해 언급하지 않으니 유령 같은 존재가 되어버렸다.
니이누마 후미요 - 성우: 스와 아야카
패션부 수습기자.
아카사카 - 성우: 마츠모토 카유키
니이누마의 동료. 그녀의 부재로 인해 치유키의 면접을 대행하였다. 눈매가 날카롭다.
야가미 - 성우: 유키나리 토아 [14]
니이누마의 선임.
카시와바라 시로 - 성우: 노지마 히로후미
의복 계열 관계자.
스오 카즈야 - 성우: 유센 이사무
예화제의 심사위원.
카미이 키누에 - 성우: 코우다 카호
예화제 에피소드에 등장한 인물.
이가라시 유우 - 성우: 카이다 유코
하세가와 코코로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곳의 매니저. 어중간한 활동을 지적하여 대학을 그만둘 것을 종용한다. 과거 모델 출신. 나루오카 시즈쿠와도 지인.
뒷조사에도 능하여 이쿠토의 사정을 알고 거대한 돈을 준비하기도 하였다.
이치하라 미사토 - 성우: 아오키 루리코
예화제 회장에서 이쿠토가 만난 패션계 관련자.
미카 - 성우: 유이나 미즈키
쇼코 - 성우: 아베 리카
치유키의 절친.

 

 

애니메이션

TV 애니메이션화가 결정되었다. 방영 시기는 2020년 1월.

애니메이션 퀄리티와는 별개로 연출 목록이 3화 간격으로 앨런 스미시가 뜨면서 제작 사정에 대해 우려가 나오고 있다.

수입사는 애니플러스. 9화에서 이쿠토가 주제인 와(わ)에서 갑자기 '1+1='을 쓰는데 아무 해설을 달지 않아 이해하기 다소 어렵게 됐다. 기호 '='은 '은/는'으로 읽고 일본어에서 '은/는'은 와로 발음되고[16] 그 때문에 이쿠토가 와에서 자유롭게 연상되는 말을 떠올리다가 수식을 쓰게 된 것이다

 

작가 이노야 코토바는 이 작품이 연재 데뷔작이다.
런웨이에서 활약하는 158cm 이하 패션 모델이 없는 것은 아니다. 그런데 이쪽은 오히려 특이함을 위해 단신 컨셉으로 나온 것이거나 정치적 올바름을 컨셉으로 하는 경우이다. 치유키가 원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다. 일반 패션 모델로서는 세상에서 가장 작아도 마지노선은 165cm 이상이다. 그러나 치유키는 그보다 7cm나 더 작다. 커머셜 모델 쪽이라면 쉽게 가능하겠지만, 일반 패션모델로서 일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굳이 한다면 자신만을 위한 패션 디자인과 컨셉의 무대를 따로 준비한다면 그래서 이쿠토가 있네 모델 활동은 가능하나 그게 치유키가 원하는 하이퍼 모델(..)은 불가능한 셈.언젠가 인류의 인식이 뒤집어진다면 가능성이 있기는 하다

 

개인적인 평가 

개꿀잼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