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정보 유머

모더나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7. 2. 10:19
728x90
반응형

미국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에 위치한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업이다. 상세 주소는 200 Technology Square, Cambridge, Massachusetts, U.S. 이다. 모더나가 입주한 빌딩은 원래 노바티스 미국지사의 사옥이었다. 그래서 빌딩 이름도 Novartis Buildings이다. 노바티스 미국지사가 보스턴으로 이전하고 그 남은 부지에 모더나가 들어온 것.

 

2010년 ModeRNA Therapeutics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다. 모더나는 하버드대학교 의대 교수인 Derrick J. Rossi의 연구를 상용화하기 위해 설립한 벤처기업이다. Derrick J. Rossi는 mRNA 구조 연구에 한 평생을 바친 의학박사이다. 재미있는 건 하버드대학교는 같은 케임브리지에 있긴 한데 모더나는 하버드대에서 상당히 멀리 떨어진 곳에 있다는 것. 오히려 모더나 사옥 앞에는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가 있다(...).

2018년 12월 7일 나스닥에 기업공개를 하면서 찍은 상장기념식.

2018년 12월 나스닥에 기업공개를 하면서 ModeRNA Therapeutics에서 Therapeutics를 떼고 모더나가 되었다. 사실 회사명은 이전 회사명에서 알 수 있듯 Mode RNA(전령 RNA)를 그대로 쓴 것이다. 역시 이과식 네이밍센스(...).

주요 사업 분야는 신약 개발, 의약품 개발, 전령 RNA(mRNA) 전용 백신 기술 개발이다. 직원 수는 약 830명이다. 직원 상당수는 하버드대학교,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출신이다.

미국식 영어에서 영단어 'modern'을 [ˈmɑːdərn]으로 발음하기 때문에 여기에 'a' 발음만 첨가해서 부른다. #참고영상

2020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백신인 mRNA-1273를 개발하면서 유명세를 탔다.

모더나가 한국 자회사의 설립을 추진한다.# 현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의 접촉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되며,# 정부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이 위치한 영종도에 생산 공장 건설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2021년 6월 모더나는 한국지사 법인 설립을 신고했다. 법인명은 모더나코리아주식회사(Moderna Korea Inc.)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