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정보 !

강유미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2. 7. 7. 15:44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코미디언. KBS 19기 공채 개그우먼이며, 동기 안영미와 함께 개그콘서트의 코너였던 <Go! Go! 예술속으로>로 유명세를 탔다.

방송 활동

2004년 KBS 19기 공채 개그우먼으로 데뷔해 2004년부터 2006년까지 개그콘서트의 사랑의 카운슬러, Go! Go! 예술속으로, 애드리브라더스, 봉숭아 학당의 강유미 기자 등으로 인기를 끌다가 2008년부터 2009년까지는 순정만화, 분장실의 강선생님 등에 나오기도 했다.

안영미와 주로 세트로 다녔으며[], 건장한 외모 때문에 주로 남자 역을 맡았다. 보이시한 이미지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있었던 모양으로, 몇 년 전 한겨레 21 특집 '킹콩걸이 뜬다'에서는 "여고를 다녔는데 몇 번 고백을 받은 적이 있다."라고 고백했다.

그래도 다른 남자 개그맨들과도 호흡이 잘 맞는 편이라 공채 동기 유세윤과 함께 진행했던 사랑의 카운슬러는 대박을 쳤다. 극중에서 점점 러브라인을 연출하면서 유세윤과 강유미가 사귄다는 소문도 났지만, 아무리 봐도 근거 없는 소문. 다만 유세윤은 오히려 이걸 닥터 피쉬에서 개그로 쓴 적이 있었다.

개그를 쉴 때는 정극 연기에 도전한 적도 있는데, KBS 2TV 주말드라마 소문난 칠공주에 조연으로 출연했다.

'연기하는 척 하는 연기'가 일품. 상황극에 무척 능하다. 특정 상황에 특정 인물을 연기할 때 빛을 발한다[]. 즉 시츄에이션 콩트를 잘하는 개그우먼이지만 대신 순발력이 빠른 편이 아니라서 버라이어티 쇼에서는 잘 적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개콘과는 다르게 상당히 조용해서 예능에 나왔다 하면 그저 유행어만 줄창 쓴다. 리얼이 트렌드인 요즘 예능과는 상당히 동떨어진 스타일이어서 재미가 많이 없다는 아쉬운 평가를 받았다. 강유미 본인도 스스로 내성적인 편이라고 밝혔다.

2010년에는 MBC 월화 드라마 동이에서 나인 애종 역으로 출연, 정극 연기에 재도전했다. 이후에는 방송 출연을 중지하고 미국 유학을 준비했다.

2011년 4월에 미국 유학길에 올라 6개월간 어학연수를 받고 뉴욕필름 아카데미에 입학했다. 그러다 동년 12월 말에 갑자기 학업을 다시 멈추고 한국에 돌아와 tvN 코미디빅리그 시즌 2에 출연했다. 김석현 PD 및 동료 개그우먼들과의 친분 때문에 내린 결정이라고 한다. 아무튼 2년여 만에 방송복귀를 한 셈이다. 또한 안영미가 출연하는 tvN SNL 코리아 시즌1 6화에 특별출연했으며, 이후 시즌2에는 고정 크루로 출연했다. 그러다 시즌3부터 안영미와 더불어 하차했다.

코미디빅리그 시즌 3~4 초반까지는 X드립으로 반응이 별로였으나, 서울대 담배녀 사건을 패러디한 캐릭터인 '고소녀'라는 새로운 캐릭터로 안영미의 인기를 위협했다. 이후 안영미가 안부선으로 가슴춤을 추고 김미려가 거유 캐릭터로 합주를 하자고 할때 강유미는 빈유 캐릭터로 가슴으로 드럼을 치는데 틱 하는 소리가 고작인 캐릭터를 맡았다.

2014년 3월부터 SNL 코리아 시즌5의 작가로 활동하기 시작했다.[4] 이후 동년 7월 19일 다이나믹 듀오 편부터 정식 크루로도 합류하여 장진 이후로 작가와 크루를 병행하는 출연자가 되었다. 여담으로 그 다음 화인 옹달샘 편에서 유상무에게 "쟨 양악한 이후로 한 번도 안 웃겼어."라고 디스당했다.

2015년에 접어들면서 SNL 코리아 시즌6의 일본인 특파원 다카라 시바사키, 코미디빅리그 깝스의 요시키 개시키를 비롯한 강화된 콩트 연기를 바탕으로 새로운 리즈시절을 열고 있는 중이다. 엉터리 일본어를 바탕으로 뿜어내는 불꽃 같은 드립이 일품으로, 어느 정도 일본어 실력을 가진 시청자라면 강유미의 가짜 일본어가 얼마나 정교한지 확 와닿기에 더욱 웃기다. 엉터리가 맞긴 하지만, 일본어의 억양(특히 드라마나 만담풍의 과장된 억양)은 잘 살아 있고, ん이나 つ 등 한국인들이 어려워하며 한글 표기가 만만치 않은 일본어의 발음 디테일도 다듬어져 있어, 정상훈의 광동어 흉내와는 달리 정말 일본어를 할 줄 아는 사람이 일부러 엉터리로 말하는 게 아닌가 싶은 느낌이 들 정도였다.

2016년 6월 25일, 시즌7을 끝으로 SNL 코리아에서 하차 후 2017년 1월, 깝스 이후 오랜만에 코미디빅리그에 복귀해 '마이 마더'라는 코너에 출연했으나, 한 쿼터가 끝나기도 전에 종영되어 다시 하차했고, 동년 5월 21일에 900회 레전드 특집 개그 콘서트에 출연해 변하지 않은 실력을 보여줬다. 그러다 여름 개편으로 동년 7월 2일부터 봉숭아 학당과 돌아와윰으로 개그콘서트에 정식으로 다시 합류했다.[5] 원래 BJ를 패러디한 캐릭터로 나왔지만 1회 만에 자연인 캐릭터로 교체되었다.

2017년 말엔 SBS의 시사예능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 출연했고, 여기에서 정알못에 무작정 돌격하는 취재 컨셉을 가지고 이명박, 이상은을 밑도 끝도 없이 추적하거나 양승태, 권성동에게 대놓고 본인과 관련된 사건으로 질문을 시도하는 등 그야말로 '오늘만 사는 취재'의 모습을 여과없이 보여주고 있다. 그런데 정작 본인이 블랙하우스 종영 후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밝힌 바로는 그냥 잘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고[], 그냥 돈을 받는 일이니까 열심히 한 것이라고 한다.[] 또한 "정치성향이 반대이신 분들의 악플을 보면서 정치적인 견해나 의견이 전혀 없는 사람이 감당하기가 버겁더라"라거나, "정계 데뷔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는 걸 보고 더 깊이 들어가면 안되겠다 싶었다"면서 흑터뷰를 그만두게 된 것에 대해 약간 안심하는 듯한 모습도 보인 걸 보면 본인은 그다지 적성에 맞는다고 생각하진 않는 모양. 그냥 "이 월급 받고 이런 일 해도 되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그 후 2018년 7월, MBC 다큐 스페셜 "강유미의 재벌3세 탐구기"를 촬영했다.

2020년, 그동안 하던 유튜브 활동에 한동안 공백이 있었다가 '[ASMR] 1인극'을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했다. 공백 이전에도 같은 컨텐츠를 진행한 적이 있었으나 그 때는 연기보단 ASMR에 초점을 맞췄었다. 하지만 이번에 새단장해 선보인 컨텐츠는 강유미 본인의 능력을 200% 살린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러 직업군의 역할들을 선보이며 개그우먼으로서의 강유미를 다시 보여주고 있어 유튜브에선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성형

2011년 초 양악수술을 받고[] 그 사실을 5월에 공개했다

두 번 모두 사람들의 눈을 의심케 할 정도로 과거와는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다만 다른 사진에서는 전과 비슷한 인상이라는 이야기도 있어 병원 사진은 역시 포샵의 적용이 있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SNL에 등장하는 모습이 사진과 똑같은 모습이어서 '포샵'이라는 소리는 쏙 들어갔다.

양악수술하기 5년 전에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았었다고 한다. 교정을 생각하다가 안영미가 치아교정 중 힘들어 한 걸 보고 라미네이트를 했다고 하며[] 라미네이트를 절대로 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있다

구급차 사용

2013년 12월 13일 방송에 지각을 할까봐 구급차를 불러서 간 것을 본인이 트위터로 인증해서 대차게 까였다

거기에 소속사는 "수능의 경우에도 민간단체 구급차가 수험생을 이송해 강유미도 이용하게 됐다"는 해명을 하면서 사과했다.[] 실드치는 팬들 중에는 평범한 사람이라면 문제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그녀가 연예인이어서 사생활까지 침해당하며 욕 먹는 게 안타깝다는 사람도 있다.

물론 저건 다 틀린 말이다. 평범한 사람이라도 언론을 통해 사건이 알려지게 되면 신상이 털리는 등 굉장한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평범한 사람'이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 게 아니라 '알려지지 않아서' 문제가 되지 않을 뿐이다. 비상 사태를 위한 구급차를 개인 지각을 이유로 사용한다는 것은 당연히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다. 무엇보다도 애초에 이 사건을 널리 알린 자는 트위터로 인증한 강유미 본인이다. 그 와중에 강유미 측은 수능 때도 보면, 시간에 늦은 학생들이 구급차를 쓰지 않느냐 너무 급하다 보니 잘못 생각했다고 변명하여 또다른 논란이 되었다.

이게 왜 논란이 되냐면 수험생과 강유미의 사정은 하늘과 땅 차이이기 때문. 수험생은 해당 시험을 못 보면 1년을 더 기다려 야하므로 수능일에 출근 시간을 늦추고 경찰차를 지원하는 등의 사회적 배려를 받지만, 강유미는 전혀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게다가 구급차를 수험생들이 이용하는 것도 어쩔 수 없는 사정으로 봐준다이지 이것조차도 수험생 본인이 평상시 일정, 교통편 관리를 제대로 했어야 한다는 지적을 자주 받는 사항이다. 그런데 이번 시험을 못 보면 1년 더 기다렸다가 재수해야 하는 수험생들과 본인의 수많은 공연 중 하나를 늦었다고 구급차 사용을 변명으로 언급한다는 것에 비판의 목소리가 컸었다. 한 마디로 둘 다 위급상황에 구급차를 탄 거지만 수험생은 수능이라는 학생이라면 꼭 거쳐야 하는 반강제적 사회적 제도를 위해 약간의 실수로 큰 손해를 보게 된 것에 대한 어쩔 수 없는 위급상황을 당한 것이고[] 강유미는 자신이 선택한 자기 개인의 이익을 위해 약간의 실수로 이익을 못 보게 되어 이익을 얻기 위해 구급차를 이용한 그 차이는 클 수밖에 없다. 그것 때문에 심장이 뛴다에 출연한 전혜빈과 비교가 되어 엄청 까였다.

-구급차의 사용 용도-
응급환자 이송
응급의료를 위한 혈액, 진단용 검사대상물 및 진료용 장비 등의 운반
응급의료를 위한 응급의료종사자(의사, 간호사, 응급구조사)의 운송
사고 등으로 현장에서 사망하거나 진료를 받다가 사망한 사람을 의료기관 등에 이송
그 밖에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는 용도도
- 지역보건의료기관에서 행하는 보건사업의 수행에 필요한 업무
- 구급차등의 이용이 불가피한 척추장애환자 또는 거동이 불편한 환자의 이송
- 다수인이 모이는 행사 등에서 발생되는 응급환자 이송을 위한 대기

2021년 10월, 한 가수가 주말 막히는 시간대에 구급차를 이용해 공연장으로 간 것으로 밝혀져 기사들이 떴는데 거기서 강유미 구급차 건이 다시 언급됐다

그외정보들

캡사이신의 매운맛을 전혀 느끼지 못한다. 스펀지에서 스코빌 척도와 관련된 내용이 나왔을 때 페페론치노를 먹고도 반응이 없었다. 이를 보고 이혁재는 "미각을 잃었느니라."고 평.[]


개그콘서트 1000회 특집에서는 오랜만에 분장실의 강선생님에서 타노스로 분장하여 연기했다.


2019년 8월 3일에 비연예인 남성과 같이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 그러나 2022년 이혼한 것으로 전해졌다.


데뷔 전에는 은행에서 일을 했다고 한다.


거침없이 하이킥의 캐릭터 중 하나인 강유미가 작중에서 사망하자 '강유미 사망'이라는 인기 검색어가 떴는데, 본인으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아 의도적이지 않게 사람들을 낚아버렸다.


급식왕&급식걸즈에서 일진유미 역을 맡고있다.


2016년 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성경을 원어로 읽고 싶어서 히브리어를 공부한다는 것으로 보아 개신교인으로 추정된다

728x90
반응형

'연예인 정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호중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7.15
노제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7.11
유희열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7.06
황인엽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7.03
차예련에 대해알아보자  (0) 2022.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