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정보 유머

메가박스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3. 3. 30. 09:02
728x90
반응형

메가박스는 2000년 설립된 이래로 고객에게 고품질의 영화관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한국의 영화관 체인입니다. 몰입감 있고 잊을 수 없는 영화 감상 경험을 제공합니다.


Megabox의 가장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고객 만족에 중점을 둔 것입니다. 회사의 목표는 고객이 몇 번이고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환영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극장은 고객의 편안함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으며, 넓은 레그룸과 편안한 좌석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영화 감상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팝콘, 핫도그 및 음료를 포함한 다양한 스낵 옵션을 제공합니다.


Megabox는 설립 이후 빠르게 확장했으며 현재 한국과 베트남, 미국 등 여러 해외 지역에서 100개 이상의 영화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성공은 품질과 혁신에 대한 헌신과 고객에게 독특하고 기억에 남을 만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기 때문입니다.


Megabox의 가장 혁신적인 기능 중 하나는 기존의 영화 감상과 4D 특수 효과를 결합한 "MX4D" 기술입니다. MX4D 극장은 모션 시트, 바람, 비, 안개 및 향기가 함께 작동하여 몰입형 대화식 영화 감상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Megabox에게 중요한 이점이었으며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에서 회사가 두각을 나타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메가박스의 또 다른 특징은 영화관과 다양한 문화·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롯데컬처플렉스' 콘셉트다. 롯데컬처플렉스는 서점, 미술관, 카페 등이 입점해 기존의 영화 감상에 더해 완전한 문화 체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메가박스 합병 이후

씨너스와 메가박스의 DB가 통합하면서 굉장히 불안한 모습을 많이 보여 왔다. 통합하고 나서도 한동안 예매가 안 되기 일쑤였으며, 예매가 되더라도 조회가 잘 안 되는 사태가 발생하였다. 또한 영화관에서도 멤버십 정보가 조회가 안 되는 등 통합에 있어서 이래저래 문제가 많았다. 2013년 4월의 CJ대한통운 통합 전산 에러처럼.

이 문제가 해결된 줄 알았으나, 또 다시 사태가 터지게 되었으니 그것은 바로 《다크나이트 라이즈》 예매 대란 사태였다. 2012년 최대의 기대작 영화인 《다크나이트 라이즈》와 《도둑들》의 개봉일 직전에 아예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예매와 현장 예매 서버가 다운되는 사태가 발생했으며, 이 문제는 《도둑들》의 개봉일 하루 전까지 완전한 해결을 못 하였던 상태였다. 최대의 영화 성수기였던만큼 잘 대처를 하였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장기화되어 이미 많은 관객들이 다른 영화관 체인으로 갈아탈 수밖에 없었다.

씨너스가 메가박스를 인수하고 중앙일보 계열로 들어가서 어느 정도 브랜드 정비도 하고 여러 이벤트를 잘 한다 싶더니, 다시 다른 투자처로 매각된다는 소식이 나왔다. # # 현재 CGV를 소유하고 있는 CJ와 롯데시네마를 운영 중인 롯데쇼핑이 나설 것으로 보이며 제 3의 기업이 오르내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맥쿼리가 매각을 주도하는 가운데 경영권을 쥐고 있는 콘텐트리중앙은 매각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거기다 CJ나 롯데가 인수하는 경우에는 곧바로 시장 지배적 사업자가 되기 때문에[19] 독점의 우려로 인해 바로 메가박스 간판을 내리지 못하고 공정위의 제재에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인수가 가능할지 미지수였다.

맥쿼리펀드는 지난해(2014년) 말 동반 매각권을 행사해 콘텐트리중앙이 보유한 지분을 포함해 메가박스 지분 100%를 중국계 투자사인 오리엔트에 매각하기로 했다. 하지만 우선매수청구권을 보유하고 있는 콘텐트리중앙은 맥쿼리펀드의 지분 매각 계획에 반발했고, 양측 간 갈등이 커지면서 결국 법적 분쟁으로 번졌다. 2015년 5월 21일에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여 콘텐트리중앙은 맥쿼리펀드 지분을 인수, 메가박스의 지분을 100% 보유하게 된다.

중앙일보 100% 자회사가 된 이후에 3위 사업자라 출점 규제가 없는 점을 이용하여[] 공격적인 확장을 하고 있는데, 수도권 7권역 지역에 무지막지하게 관을 늘린다던가, 문경시에 직영점을 낸다던가(!) 하는 식으로 좀 많이 이상하게 진출하고 있다.

오히려 서울 노른자위 땅(공덕역, 광화문) 등에 메가박스 개점 떡밥이 없는 편이다. 주로 신도시 상업 시설을 지으면 들어오는 것은 메가박스인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니 2011년 이후 출점한 대부분의 지점들이 적자를 면치 못하는 중. 그래도 코엑스, 동대문같이 돈 많이 벌어다 주시는 지점들이 많아서 수익성 악화 좀 되는 수준에서[] 버티고 있지만.

메가박스 매점

팝콘의 경우 오리지널, 카라멜, 더블카라멜, 갈릭 팝콘이 준비되어 있다. 오리지널을 제외한 카라멜, 갈릭은 추가요금 1,000원이 발생하고, 더블카라멜은 추가요금 2,000원이 발생하고, 500원을 더 추가하면 레귤러 사이즈에서 라지로 사이즈업도 가능하다.

음료의 경우 매점 재량에 따라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환타 (오렌지/파인애플), 코카콜라 제로, 스무디, 쉐이크, 씨그램, 옥수수 수염차 등이 준비되어 있다.

2018년 4월부로 카라멜, 갈릭도 기존 500원 추가에서 1000원으로 변경되었다. 음료 가격도 R 2,200원, L 2,700원으로 인상되었다. 또한 지점 순차적으로 매점 음료 업체가 롯데칠성에서 코카콜라로 변경되고있다.

2019년 10월 19일 음료 가격 R 2,500원, L 3,000원으로 인상.

포인트를 3000점 또는 4000점[] 차감하여 레귤러 팝콘 하나를 가져갈 수 있다. 추가요금을 지불하면 맛 변경이나 사이즈업도 가능하다. 2000점 차감하여 콤보를 2000원 할인받을 수도 있다.[]

굵직한 영화들을 상대로 프로모션 콤보를 곧잘 판매한다. 어벤져스 콤보라던지 쿵푸팬더 콤보라던지.

상시로 판매되는 캐니멀 콤보의 캐릭터 팝콘통을 매점으로 가지고 오면 2000원에 팝콘을 리필할 수 있다.

2018년 3월부터 영화관람후 당일 티켓과 팝콘컵을 매점에 가지고 오면 팝콘을 리필할 수 있다(1회 한정/(R)1,500원/(L)2,000원). 테이크아웃 뚜껑을 제공하여 영화관 밖으로 가져갈 수 있다.

음료 리필은 1잔당 한 번 가능하다.

가끔씩 입장권 구매시 당첨되는 설문조사 쿠폰을 홈페이지나 앱에서 입력해서 콤보 할인권이나 무료 탄산음료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받고 싶은 상품을 선택시 문자로 날아오는데, 지정된 지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해당 지점들은 직영점이다.

메가박스 그외정보들

통합 이후에 대부분의 지점에서 CGV 다음으로 입장권의 마트 영수증식 발매기를 도입하여 수집가들의 분노(...)를 샀다. 현재 예술영화관인 아트나인점을 제외하면 거의 대부분 영수증식 티켓을 사용하고 있다. 시사회의 경우 예전 티켓을 쓰기도 하고 영수증을 쓰기도 하는 등 지점마다 다르다. 다만 코엑스점의 경우 스크린A/B관 앞에 있는 인포메이션에서 별도로 감열지가 아닌 일반 티켓을 뽑을 수 있다.

예매 인터페이스가 좌측은 영화관, 중간은 영화명, 우측은 날짜로 된 세로형 인터페이스인데 2014년 2월경 CGV가 메가박스와 비슷한 세로형 인터페이스로 바꿨다. 단, CGV는 좌측이 영화명, 중간이 영화관으로 순서가 반대로 되어 있다.

2015년 한글날을 맞이하여 로고 이미지를 거대상자로 한글 패치하고 주요 메뉴들 또한 한글 패치 당했다(...) 또한 한글 영화 벽포를 배포했다

CGV와는 다르게 지역 광고가 영화 상영 전에 나온다. 대표적으로 코엑스점에서 간혹 강남 소재 성형외과나 피부과 광고가 나온다.

카드 사용 내역에 일괄적으로 메가박스(주)로 나오고, 카드 승인 내역에 나오는 가맹점 정보 역시 콘텐트리중앙의 본사 주소로 나오고 있기 때문에 카드 이용 내역만으로는 해당 지점이 위탁인지 직영인지 판별할 수 없다.[] 가끔 메가박스에서 영화표 구매시 당첨되어 딸려 나오는 설문조사 쿠폰을 홈페이지나 앱에서 입력한 후 설문조사를 마치고 주는 경품 중 무료음료권이 있는데, 음료권 선택시 날아오는 문자 메시지에 기재된 사용가능 지점이 직영점이다.

단독으로 블리즈컨 2019를 라이브 중계한다고 한다.

2020년 7월 13일 메가박스 공식 인스타그램이 해킹되는 일이 발생했다. 2018년 7월 이후로 작성한 게시글이 전부 삭제된 상태이며, 터키 국적 해커의 소행으로 추정.

2020년 한글날을 맞이해 공식 페이스북의 프로필 사진이 대형상자로 변경되었다.

러브 라이브! 니지가사키 학원 스쿨 아이돌 동호회 애니메이션 2기 최종화에서 메가박스 부산대점이 등장하였다.[]

한국의 멀티플렉스 극장들이 전부 빨강색을 사용하는데 반해 혼자서만 보라색을 쓰고 있다.

2022년 기준 다수 지점의 전 좌석이 리클라이닝 시트로 바뀌었다.[] 그러면서 가격 인상이나 추가 비용을 받지 않다 보니 저렴한 가격 + 좌석의 편안함을 새 경쟁 전략으로 삼은 것으로 보인다.

ARS를 통한 상담원상담이 어렵도록 숨겨두었다. 고객센터 문제해결과정이 지점을 통한 해결만 지원하기 때문에 지점과 분쟁이 생길경우 고객센터는 무용지물이니 시간낭비하지말고 해당 극장에서 해결을 봐야한다.

메가박스 결론

결론적으로 Megabox는 고객 만족, 품질 및 혁신에 중점을 두어 경쟁사와 차별화된 독특하고 혁신적인 영화관 체인입니다. 최첨단 시설, 편안한 좌석, 인상적인 사운드 시스템을 갖춘 Megabox는 몰입감 있고 잊을 수 없는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이 더 많은 것을 위해 다시 찾게 합니다. 이 회사는 한국과 국제적으로 계속해서 확장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몇 년 동안 영화관 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 확실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