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정보 !

김유정(배우) 에대해 알아보자

뤼케 2020. 6. 15. 20:11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배우.

2003년 크라운제과의 크라운산도 CF를 통해서 연예계에 데뷔했고 다음 해 영화 DMZ, 비무장지대에서 배우로 데뷔했다. 꾸준히 다작하면서 화려한 경력을 쌓고 어린시절 부터 귀엽고 예쁜 미모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유명한 아역 출신 배우이다.

일찍 유명세를 타서 도도하고 깐깐할 것 같지만 연기 폭은 상당히 넓고 실제 성격은 털털하고 싹싹하다.[7] 데뷔 초부터 여러 광고에서 남달리 귀엽고 예쁜 미모를 뽐냈고 연기 활동을 하면서 젖살이 빠지고 키가 부쩍 크는 등 갈수록 성숙미를 뽐내고 있다. 방송에서는 주로 선한 주인공 역을 맡았지만 2014년 개봉작 영화 우아한 거짓말에서는 가증스럽고 못된 화연 역도 소화해내며 넓은 연기폭을 증명하였다.

1남 2녀 중 차녀로 태어났으며, 전학을 많이 다닌 편이다. 다녔던 초등학교는 서울 금호초등학교, 대명초등학교에서 경기 고양대화초등학교, 중학교는 대송중학교(경기)를 졸업하고 # 고등학교는 가좌고등학교로 배정을 받았지만 입학 직전에 가족들이 서울로 이사를 가서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여자고등학교에 입학. 이후 바쁜 연예 활동으로 인해 2016년 고양예술고등학교로 다시 전학해 졸업하였다. # 유일하게 중학교때만 전학 안가고 졸업했다.

2006년 영화 각설탕에서 임수정 아역 • 황진이에서 송혜교 아역으로 활약했고, 드라마 바람의 화원에서 문근영 아역 • 일지매와 동이에서 한효주 아역 • 해를 품은 달에서 한가인의 아역 등을 아역답지 않게 자연스럽고 어른스러운 연기로 소화해내며 될성부른 배우로 일찌감치 눈도장을 받았고 명품 아역배우 전성시대를 이끌었다. 해를 품은 달에 이어서 연타석으로 시청률이 높았던 주말드라마 메이퀸에선 물오른 연기력을 보여주었고, 룸 731이라는 단편영화에 웨이 역으로 출연하여 한국 아역배우 최초로 미국 미디어 시장에 진입했다. #아역 출연작만 40편 정도...

2005년 옴니버스 영화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로 하나의 에피소드지만 누군가의 아역이 아닌 첫 주연을 맡았다.

2010년 드라마 구미호 여우누이뎐은 다른 배우들과 함께 호연을 펄쳐 호평을 받고 장편의 극을 이끄는 주연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2016년 인기리에 방송된 청춘 사극 구르미 그린 달빛을 통해 성인 배우로 가능성을 입증하며 어엿한 주연으로 자리매김했다. # 작품 흥행에 힘입어 2016년을 빛낸 최고의 한국 탤런트 4위에 이름을 올렸다.(한국갤럽 순위권 최초의 10대 배우) 원문.아역배우의 성공적인 케이스.

2018년 2월 26일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진단을 받아 복귀작의 제작이 연기 되었다. #

그 해 7월 무렵 건강을 많이 회복했는지 조금씩 광고 촬영 일정을 소화했고 9월에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촬영을 재개했다. 우여곡절 끝에 11월 26일 첫 방송되었다.

 

 

무대인사 태도 논란 

영화 '사랑하기 때문에' 개봉을 앞둔 김유정이 무대 인사에서 좋지 못한 태도를 보였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김유정 무대 인사 태도 논란.. 짝다리·손톱 정리?

전체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짝다리를 짚고 손톱을 본 건 단 몇 초 뿐이었고 나갈 때 90도로 인사하며 예의바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짝다리를 짚는 모습과 손톱을 보는 모습만 교묘히 편집하여 악의적으로 유포한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소속사를 통해 당시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태도논란' 김유정 측 "팬들에게 실망 안겨 죄송"(전문)

이후, 다른 연예인들도 딴 짓 하는 장면들이 포착되면서 마녀사냥인 것으로 밝혀졌다. 자세한 내용. 링크 속 제시된 내용들로 확인 할 수 있듯이, 최소 수 년전부터 여러 영화의 시사회,무대 인사에서 여러 배우들이 다소 자유로운 모습을 보여줬지만 아무런 논란이 없었으며, 이것이 소수 케이스가 아니라 다수 케이스라는 것을 토대로 추론하자면, 잘못을 했으나 소소한 잘못이라 넘어간 것이 아니라 시사회, 무대 인사 특성 자체가 그래도 되는 자리라는 것이고, 애초에 잘못이 없으니 논란이 될 행동이 아니었다는 것. 이 사건은 당시 상황도 모르는 안티가 작성한 악성 글로 인하여 별거 아닌 일이 일파만파 퍼져버린, 한국에서 유명인들에게 일어나는 마녀사냥 중 대표적인 사례가 되었다.

그러나 결국 이 사건으로 일어난 악플에 상처를 받은 것인지 스트레스성 쇼크로 입원했다. 기사. 그 바람에 2016 KBS 연기대상에도 불참하게 되었다.

 

 

군인 조롱 관련 광고 논란

2014년 초코파이 광고에 출연한 적이 있고 2019년 재조명되었는데, 해당 광고가 군인을 조롱하는 것 같아서 논란이 되었다.

 

 

비난 여론

본인이 해당 광고에 나오는 이상 광고의 내용은 미리 알고 출연했을 것이고, 출연하는 모델이면 대본 안의 논란이 될 만한 내용을 보고 수정 제안 정도는 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런데 그대로 찍었다는 점에서 군인 비하에 대한 문제 의식이 없었다는 걸 알 수 있다. 김유정은 저 광고를 찍었던 2014년에 이미 수많은 드라마나 영화 등에 아역이나 주연 등으로 출현을 했으며 광고 역시 많이 찍은, 다시 말해 영향력 있고 이름 있는 배우였다. 즉 무명 신인 배우라면 모를까, 당시 김유정 정도의 위치면 광고의 대본을 바꾸는 정도는 충분히 얘기 해볼 수 있었을 텐데 그런 것 없이 광고를 그대로 찍었다는 것이다

 

 

옹호 여론

이 광고는 5년 뒤 최유프에서 참전용사 비하로 제대로 터져버렸다. 여기서 웃픈 점은 광고가 뜬 5년 전엔 아무런 논란 없이 웃어 넘기다가 성별 간 갈등이 심화되고, 5년이나 지난 뒤 갑자기 여론몰이 되어 터졌다는 것이다.

즉, 5년 전엔 대중들도 광고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문제가 없던 내용이었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책임을 묻기에도 어폐가 있고 김유정은 애꿎은 욕을 먹은 것이나 다름없다

 

 

그외

과거엔 iHQ의 대표 아역배우였고 2018년 계약 기간이 끝났지만 의리있는 재계약을 통해 지금은 대표 20대 배우가 되었다.
수지 다음으로 서울시내버스 외부 광고에 화보가 자주 붙는다. 많을땐 서울시내버스 10대중 3대가량은 대부분 김유정 광고다. 그리고 화보 업데이트도 자주 된다. 예전에는 김유정이 서울시내버스 딜라이브 광고에 나왔지만 지금은 조보아가 바톤을 이어받았다.
닮은꼴 유명인은 카메라 감독도 김유정인지 헷갈렸다는 엄현경이 있고 아역으로 나올 때 싱크로율이 높았던 한효주도 있다. 레드벨벳의 조이도 김유정과 한프레임에 잡힌게 화제였을 만큼 닮았다는 말이 많고 전지현과 닮았다는 말도 종종 듣는다. 남자를 닮았다고 들은 적도 있다.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했던 셰프 정창욱과 닮았다고 자주 언급됐었다. 그리고 이 둘은 나중에 광고까지 같이 찍게 된다. 해당 광고. 브라질의 축구선수 치아구 시우바는 운명처럼 닮았다. 본인도 이에 대해서 알고 있으며, 공교롭게도 데뷔 연도(2003년)에 생일(9월 22일)이 똑같다. 이 인터뷰에서 자신이 못 생겼다는 망언을 한다 그래서 더 친근감이 느껴진다고.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장경환과도 묘하게 닮은게 e스포츠에서 유명했다.
2012년 3월 9일 감기 몸살 증세가 심해져 인근 병원으로 긴급 후송된 적이 있다. 항생제 알레르기가 있어 감기에 걸려도 약을 못 먹고 다 앓고 난 다음에야 나을 수 있다고 한다. #
2014년 8월 21일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참가하면서 다음 사람을 지목했는데, 개그맨 김지호 • 배우 서준영 그리고 마지막 사람은 축구선수 치아구 시우바! 메시지가 전달될 지는 모르겠지만 자기랑 똑 닮은 치아구 시우바 선수가 해 줬으면 한다고. 그렇게 이 닮은꼴을 익히 들어 알던 사람들은 물론이고 모르는 사람도 뿜게 만들었지만, 안타깝게도 치아구 시우바는 김유정보다 약 10시간 정도 먼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의 지목으로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4년 11월 16일 인기가요에서  무대로 MC 신고식을 했다.
축구를 좋아한다고 한다. 2015년 9월 8일 네이버 V앱에서 김유정은 한 팬의 이상형 질문에 "운동을 잘 하는 남자가 좋다. 축구를 좋아한다"라고 대답했다.

 

오빠와 찍은 사진이 화제가 된 적이 있었다. 역시 유전자

 

 

2016년 12월 사랑니를 뺐다. 붓기가 덜 빠진 모습이 사랑스럽다
동갑내기인 악동뮤지션의 이수현과 친하다. 둘이서 국제시장 시사회도 함께 했으며 종종 이수현의 인스타그램에도 둘의 사진이나 영상이 올라오기도 한다. 이수현이 라디오에서 2014년도 하이수현 당시 만났다고 언급했다. 그때 인기가요 MC를 맡고 있던 김유정에게 이수현이 동갑 연예인 친구가 거의 없었는데, 앞으로 친하게 지내자고 생방송 중(!!) 귀엽게 다가갔고 그 후, 번호를 교환했다고 한다.흔한 10대가 친해지는 과정 2017년도 고양예술고등학교 제14회 3학년 정기공연(워크숍) 두 작품 중 연극 시련에서 엑스트라를 맡았으며, 이수현도 보러왔다. 그 외에도 같은 아역배우 출신인 배우 김향기 • 정다빈 • 진지희 • 서신애 • 이영유 • 지우 • 문가영 • 주아름 • 남지현 • 이세영 • 박은빈 • 아역배우 출신이 아니여도 아이돌 가수 낸시 • 예리 등 또래 연예인과 친분이 많은 편이고, 잘 알려진 절친은 이수현과 함께 배우 김새론 • 김보라가 있다. 학창시절 사귄 오랜 절친과 막역한 사이라고 인터뷰한 걸 보면 교우관계가 좋아서 동창과도 잘 지내는 듯하다.
다 예쁜 정석미인이지만 그 중에서 눈이 크고 깊고 특별히 예쁘다. 뚜렷하고 투명하고 반짝이는 눈동자와 물결 모양의 눈꼬리가 특징이다. 중요한건 눈빛이 좋고 눈빛 연기도 잘한다는 것이다. 연기를 잘하더라도 눈빛까지 뛰어난 배우는 얼마 없기 때문에 배우로서 유리한 무기를 갖춘 셈이다.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지 않는 대신 졸업 후 당분간 연기 활동에 전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2018년 2월 26일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진단을 받아 치료에 집중하기 위해 6개월 가량 활동을 중단했고 현재는 건강을 많이 회복한 상태다.
2018년 9월 23일부로 데뷔 15년만에 드디어 성인이 되었다. 기사 댓글엔 결혼하자는 글까지
낚시가 취미라고 하는데, 절친 김새론과 낚시로 우애를 다진다고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