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UDT/SEAL 특수부대원으로 현재는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군튜버다.
특징
무표정한 얼굴[8]과 무지막지한 몸 탓에 언뜻 보면 무뚝뚝한 상남자 같지만 사실은 자상하고 섬세한 성격이다. 가짜사나이 4화에서 단체로 기합을 받던 중 가브리엘은 자세가 나오지 않아 열외되었다. 가브리엘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들이 에이전트 H에게 얼차려를 받는 중 중간중간 가브리엘에게 차렷 자세나 기타 자세를 따로 천천히 교육하는 로건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방송을 오래 하긴 했지만 군대 용어를 모를 수도 있는 그를 나름 배려해준 것.
체격과 달리 ㅇㅅㅇ, 8ㅅ8(눈물), ㅇㅅㅋ(찡긋)과 같은 귀여운 이모티콘을 자주 사용한다.[9] 로건 유튜브 티저의 경우에도 소녀감성이라는 표어를 적었다. 또한 그림에도 꽤나 소질이 있어 블로그에서 그의 그림과 만화를 찾아 볼 수 있다.
UDT 군화구보 26마일, 대략 41~42KM[10], 수료율 7%의 레전드 기수라 불리는 55기 수석 수료생이며 강철의 로건이라는 별명이 있다.[11].현역시절 모습 6번째 사진 참고
광주에서 소방관으로 근무했고,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때 소방안전활동에 참여했다고 한다.
나이는 1984년생으로 36세.[12] 가짜사나이 1기에서 당연히 막내교관일 거라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이근과 동갑이라 반전이라는 반응이 대부분이며 상당히 동안이라는 댓글들이 많다. 하지만 나이는 에이전트 H와 야전삽 짱재보다 많은데 UDT 기수로는 후배고 UDT는 사회에 나와도 기수 문화가 남아있어서, H와 야전삽이 로건에게 형동생하자고 해도 불편해하면서 그 둘을 선배라고 불렀다고 한다.[13]
구독자 5만 기념 Q&A에서 밝히길, 로건이라는 별명은 영화 로건에서 따왔다고 한다.[14]
유튜브 첫 영상에서 어느 구독자로부터 Crye Precision 멀티캠 이미테이션을 입었다고 복장 지적을 당했다. 두번째 올린 영상에서는 진품을 입고 나왔으며 돈이 없어서 가품을 입은 것이었다고 해명했다.
유튜브 활동
최근에는 피지컬갤러리에서 무사트 특별과정을 바탕으로 제작된 가짜사나이에 교관으로 등장하여 인지도를 올리고 있다. 가짜사나이를 처음 본 시청자들에게 매우 넓은 어깨로 시선을 끌었는데, 실제로 이근에게도 '튼튼하고 안 부서지는 사람'이라고 인정받을 정도로 몸이 좋다. 가짜사나이 출연 후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국내 구독자 급상승 랭킹에 올라가기도 했다.
유튜브 영상 컨텐츠는 UDT 입대를 희망하는 사람을 위한 영상 등이나 일상/운동 브이로그가 주다. 인기있는 컨텐츠로는 '90초 리뷰'와 '파괴신 로건'이 있다. 90초 리뷰는 이름 그대로 여러 물건들을 90초 안에 리뷰하는 영상이며, 90초 타이머를 맞춰놓고 90초가 지나면 하던 말이 있어도 그냥 영상을 끊어버린다. 그래서 처음에는 자세히 설명하다가 10-20초 쯤 남겼을 때에 허둥지둥 하는 것이 포인트. 파괴신 로건은 파괴신이라는 제목답게 말그대로 로건이 무언가를 부수는 컨텐츠로, 헤드락으로 수박 깨기[15], 엄지손가락으로 수직 계란깨기 등이 있다.
영상에서 자주 묠니르를 들고 등장한다. 아예 팀 토르 영상을 패러디하기도 했다.
구독자 애칭은 족바비인듯 하다.
기타 활동
2019년 9월 전까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했으며 UDT에 대한 수기를 작성했었고 밀리터리 매니아나 UDT 입대 희망자들에게는 나름 유명했었다고 한다. 육군 상근 예비역 병장으로 복무를 마친 후 비교적 늦은 나이인 26세에 UDT로 재입대를 했었다고 한다.[17]
블로그, 유튜브를 보면 그의 그림을 볼 수 있다. 그의 여캐 그림 예전에 웹툰도 잠깐 준비한 적이 있는듯. 참고로 국방부 웹툰대회 우수상 경력도 있다. 최근엔 이모티콘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어록
가짜사나이 1기
카메라 울렁증이 있는 탓에 가짜사나이의 명대사 제조기 이근이나 에이전트 H에 비해 많은 명장면을 만들어내지는 못 했다. 그 대신 한 마디 한 마디가 상당히 묵직하게 울린다.
이 정도는 아무 것도 아닙니다. 나는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눈빛을 보여달란 말이야. X밥처럼 있지 말라고.
여기서 X밥처럼 들어갈래?
X밥처럼 굴래?
X밥이란, 도전하지도 않고 포기하려는 마음이 바로 X밥입니다.
로건은 유난히 X밥이라는 말을 많이 썼다. 그가 말한 X밥의 의미는 수많은 가짜사나이 어록들 중에서도 손꼽히는 명언으로 남았다. 그러나 진지한 분위기에 인용되는 경우는 별로 없다. 로건 교관이 수박 깨기 도전에 실패했을 때나, 구독자들이 시도해보기도 싫은 상황(...)에 인용되고 있다. 여타 합성물에서는 X밥이란 단어가 필요할 때 샘플링되기도 한다.
5번 할 수 있겠어?
못할 것 같은데.
할 수 있어?
교관 생각이 틀렸어?
꽈뚜룹의 메디컬 체크를 위해 멱살을 잡고 끌고가며 한 말. 몇몇 가짜사나이 관련 영상에서는 이 장면 없이 메디컬 체크 명령이 떨어지자마자 머리박는 장면을 보여주어 '대가리박기=UDT식 메디컬 체크'라는 웃음 포인트로 사용하기도 했다.
3번 제발, 제발 이렇게 해줘.
깍지 끼고 엎드려 뻗쳐를 시키자 손바닥을 아래로 향하게 깍지를 끼는 공혁준을 보고, 깍지를 끼는 방법을 보여주며 한 말. 너무 어이가 없어서 웃음을 참는 걸 볼 수 있다.
4번, 약한 거 맞아? 다음번엔 그런 바보 같은 대답하지 말아라.
이근이 '여기서 네가 제일 약하다'고 말하자, 가브리엘이 순순히 인정하는 것을 보고 한 말.
제가 하고 싶은 말은, 누군가 내 손가락에 의해서 인생이 끝나는 거예요. 그런 임무를 수행하는 것이 UDT입니다.[18]
5번. 교관이 5번 교육생. 하고자 하는 의지랑 용기 잘 봤어. 근데 안 다치는 것도 교육이야. 열심히 했어.[19]
팔에 힘 줘.
훈련을 마친 훈련생들에게 축하의 의미로 패치를 주먹으로 치면서 한 말.[20]
교관 안으려 했어? 그런 짓은 하지 마.
서바이벌 훈련 과정 완료 후, 교관과 훈련생 일동이 서로 수고했다는 인사를 할 때 김재원이 그를 포옹하려고 하자 한 말.[21]
가짜사나이 2기
11번, 해 뜨면 따뜻해진다. 기어서라도 가. 네가 죄송할 건 없어. 기어서라도 앞으로 가.
윽박이 저체온증으로 인한 허벅지 경련 때문에 걷지도 못 하고 연신 죄송하다 말하며 기어서 동기한테 가던 상황에 해준 말. 사실 윽박의 상태는 교육을 진행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렀기에 퇴소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이 부분은 로건 교관도 인터뷰에서 인정했다. 그럼에도 윽박이 절대 포기하려 하지 않자 퇴소를 권유하지 않고 더 지켜보고자 격려를 해준 것이다. 교관으로서 직접적으로 교육생에게 동기부여를 해줘서는 안 되기 때문에 둘러서 표현했다.
'나는 빨리 걷는 것도 못합니다.' 라고 똑바로 이야기 해.
(샘 김: 나는 빨리 걷는 것도...)
X까는 소리 하지 말고 뛰어.[22]
14번. (샘 김: 악.)
병신 같은 소리 하지 말아라. (샘 김: 악, 에?)
너 병신 같은 소리 하려고 지금 이곳 왔어? 대답 안 해? (샘 김: 악.)
14번. (샘 김: 악.)
이거 아무것도 아니야. 다 할 수 있는 거야.
구보 훈련 중 포기 직전 상태인 샘 김에게 한 말. 1기에서 가브리엘에게 했던 말과 일맥상통한다. 이후 샘 김이 오스카의 재촉에 다시 포기하려고 할 때, 로건이 빨리 오라고 부르자 로건 교관님이 부르고 계십니다라며 다시 달리는 명장면이 연출되기도 했다. 샘 김이 굉장히 우울해보였고, 이대로 퇴소한다면 패배감만 갖고 갈 것 같았기에 밀어주고 싶었다고 한다.
너 종 친다고 저 위까지 뛰어 올라갔어. 알아? 알아? 넌 충분히 할 수 있는데 안 한 거야.
결국 정신력이 한계에 달해 퇴소한 샘 김에게 한 말. 샘 김은 여지껏 못 뛸 것처럼 힘들어 하며 맨 뒤에서 가고 있었다. 그러다 아슬란 교관이 퇴교를 재촉하자, 종을 치기 위해 꽤 긴 거리를 달려갔다. 로건은 그의 체력이 달릴 수 있을 만큼 남아 있었다는 것을 확인하고 실망한 기색을 보였다. 가짜사나이에서 강조하는 '정신이 육체를 지배한다'는 말이 들어맞는 사례다. 자신을 끝까지 지지해주던 사람이 결국 실망감을 느끼고 돌아서는 모습이 가장 무서운 것 같다는 댓글이 많았다.
그외
Q&A 영상에서 체중이 75~95kg라고 말한 적이 있다. 다이어트 체중과 벌크업 체중이라 하는데 차이가 너무 크기에 엄밀히 말하면 정확한 현재 체중을 밝힌 적은 없다. 물론 그의 키를 생각하면 다이어트 시기인 75kg 전후만 해도 체구가 꽤 있는 편이다. UDT 지원 전에는 몸이 가벼워야 훈련에 유리할 것이라 예상하고 체중을 69~71kg까지 감량했다고 한다.
야전삽 짱재와 에이전트 H와 합방한 영상에서 유일하게 닉을 따로 설정한 사람이다.
10월 1일 아내(vlog브리아나 , 도비)의 채널 영상에서 임신 사실을 언급해 아빠가 되었음이 알려졌다. 태명은 또르라고 한다.[23]
에이전트 H한테 가려져서 그렇지 로건의 외모도 꽤나 잘생겼다. 특히 눈동자의 색이 밝은 갈색이라 눈이 초롱초롱하고 예쁘다는 평이 많고, 계란깨기 방법 튜토리얼 영상에는 '코가 예술이다'라는 댓글이 베댓이 될 정도로 오똑한 코를 가졌다.[24]
자가용으로 쌍용 코란도 스포츠를 타고 다닌다.
최근 높아진 인기[25] 덕분인지 주변인들이 본의 아니게 곤혹스런 상황에 처하고 있다. 예를 들면 로건의 아내의 인스타에 악플을 남긴다던가..
한 때 복근을 만들어 보겠다고 체중 감량을 시도한 적이 있으나, 배는 그대로인채 몸집만 줄어들어 포기했었다.
가짜사나이를 보면 세심하게 교육생들을 지켜보고 신경써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기타 정보 유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태일에 대해알아보자 (0) | 2020.10.14 |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 대해알아보자 (0) | 2020.10.14 |
DRX팀 에 대해알아보자 (0) | 2020.10.12 |
가짜사나이2기에 대해알아보자 (0) | 2020.10.11 |
울산 남구 아파트 화재 사고에 대해알아보자 (0) | 2020.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