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정보 !

차지연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6. 10. 12:07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뮤지컬 배우이자 가수. 뮤지컬 배우로 먼저 데뷔했다.

1982년 2월 22일 대전 출생. 이 음악 경연에서 제대로 보여줬다

대표작으로는 뮤지컬 서편제, 위키드,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레베카, 마타하리, 드림걸즈 등이 있다.

압도적인 가창력은 물론, 순식간에 극에 빠져들게하는 무대 장악력, 섬세한 연기력이 단연 돋보이는 배우다. 또렷한 대사전달, 캐릭터 그 자체가 되는 감정 전달로 대한민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탑배우 라인에 당당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유의 카리스마와 대체불가능한 존재감으로 매니아층이 상당하다. 여성 관객 비율이 높은 뮤지컬계라 그런지 여덕들이 그래서 참 많다 연기 스펙트럼 또한 다양한 편에 속해서 어떤 캐릭터건 잘 소화해내어 관객들마다 인생캐, 대표작을 다르게 꼽는 경우가 많다.


키가 172cm로 여성치고는 꽤 큰 편이다

활동

뮤지컬 배우로 잘 알려져 있지만, 사실은 국악인이 될 뻔했던 사람이다.

차지연의 외조부는 대전무형문화재 17호이신 송원 박오용. 외삼촌인 박근영 또한 명 고수로 알려져 있다. 차지연 본인은 어렸을 때 외조부를 따라다니며 10년 가까이 고수를 했었다[].

집안이 어려워서 닥치는 대로 일을 해서 빚을 갚아 나가야 했다. 틈틈히 이곳저곳 동네에서 열리는 노래자랑 대회에 나가서 1등 상품을 타서 생활비에 보태기도 했다고 한다. 서울예대에 장학생으로 합격했지만 그마저도 생활고로 중퇴하고 가수가 되려 했지만, 소속사에 내부 분쟁이 생겨 준비하던 앨범이 공중에 떠 버렸다. 그 후 은행에 비정규직으로 취직해 타자를 치고, 카드 만드는 일을 하다가 2006년 '라이온 킹'에서 주술사 '라피키' 역을 맡으며 뮤지컬 배우로 데뷔했다.[] 이때까지도 출연료를 가불 받아서 빚을 갚아야 하는 상황이었다고 한다.

 

나는 가수다

2011년 나는 가수다의 참가자였던 임재범의 빈잔 무대에서 코러스(?)로 나왔다.[13] 당시에 나는 가수다의 인기와 임재범의 화제성이 절정에 달해있을 시기여서 옆에서 피처링만 했을 뿐인데도 엄청난 화제가 되면서 자신의 이름을 제대로 알리게 된 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이 단 한번의 출연으로 뮤지컬 배우가 아닌 뮤지션으로서 서서히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때 임재범도 차지연 실력이 무척 마음에 들었는지 후에 MBC 일밤-바람에 실려 편에서 LA콘서트 할 때 차지연을 불려 '사랑보다 깊은 상처'곡을 듀엣으로 불렸다. 이후에도 임재범 콘서트에서 객원으로 몇 번 듀엣곡을 불렸다.


후에 차지연은 인터뷰에서 임재범을 만난 것이 노래 인생에서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되었다고 했다. 사실 차지연은 인지도 측면에서 임재범을 만나기 전과 후 인생이 바뀐 케이스다.

 

수상

제16회 한국뮤지컬대상 여우신인상 (2010년)
제5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여우주연상 (2011년)
제1회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어워드 연기예술부문 여우주연상 (2012년)
제25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아시아 뮤지컬 대상 (2017년)
제6회 예그린 뮤지컬 어워드 여우주연상 (2017년)

가창력

국악 집안의 내력에서 나오는 깊은 판소리 내공과, 탄탄한 뮤지컬 경력까지 더해져 엄청난 내공을 지니고 있다. 그 때문인지, 뮤지컬계에서 무대 퍼포먼스로는 거의 끝판왕급이라고 하는 듯. 이런 배경덕인지 어떤 장르라도 무리 없이 소화해낸다.

연기력, 판소리+뮤지컬 경력에서 나오는 한이 맺힌 듯한 파워풀한 가창력까지, 특히 아래의 서편제 '심청가' 영상은 차지연의 실력과 퍼포먼스를 유감없이 보여준다.

뮤지컬 배우라는 직업과 국악인이라는 집안 내력대로 주로 벨팅으로 질러대는 진성 창법을 사용한다. 차지연의 벨팅은 테크닉적으로 거의 완벽함에도 불구하고, 파워가 강하게 실리는 벨팅의 특성 때문에 복가 팬들 사이에서는 그녀의 보컬에 호불호가 심한 편이다. 벨팅은 뮤지컬계에서는 이상적인 창법이지만 두성과 믹스보이스가 주류인 성악이나 실용음악계에서는 별로 선호되지 않는다. 하지만 진성 하나만 쓰지는 않으며, 복면가왕에서 가끔 가성도 사용했다.

 

성격

무대 위에서 주로 파워풀한 모습을 연기하는데 인터뷰나 예능 등에서는 강아지 같은 반전 매력이 있다.[] 또 의외로 수줍음이 많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