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정보 !

표예진 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1. 7. 3. 14:04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배우.

2011년부터 2013년까지 대한항공에서 승무원으로 근무했던 이력이 있다.[] 2015년까지 JYP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알려져 있었다.

활동

최승윤과 함께 연기한 72초 웹드라마 '두여자(Deux_Yeoza)'가 그녀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으며, 웹드라마의 성공을 바탕으로 2016년 들어 지상파에 얼굴을 드러냈다.

2017년 KBS2 드라마 쌈, 마이웨이에서 여자친구가 있는 주만에게 끊임없이 대시하는 당돌한 회사 후배인 장예진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2018년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서 김지아 역을 맡으며 점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2019년 SBS 드라마 VIP에서 박성준과 불륜 관계를 유지하며 정선에게 이혼을 요구하는 희대의 악녀 온유리 역을 맡아 또 한 번 자신의 이름을 제대로 각인시켰다.

2021년 3월 10일 SBS 드라마 모범택시에 안고은 역으로 대체 투입되었다. 원래는 에이프릴의 멤버 이나은이 캐스팅되어 60% 정도 촬영이 진행되었으나 APRIL 원년 멤버들의 이현주 집단괴롭힘 사건이 장기화되자 리스크를 최소화하고자 교체되었다.  그리고 해당 역을 찰떡같이 소화하며교체가 신의 한 수라는 시청자들의 호평이 있었다.

본인도 "안고은은 가장 애틋한 캐릭터다. 이렇게 푹 빠져서 이입한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많이 빠져있었다"며 "처음 대본을 받았을 때는 안고은이 정말 멋있고 대단한 친구라서 좋기도 했지만, 안고은이 언니를 떠나보낸 아픔을 잘 표현할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했다"고 설명했다.

'모범택시'를 통해 액션 연기에 대한 꿈을 갖게 된 표예진. 그는 액션 꿈나무로서 당찬 포부를 드러내기도 했다. 표예진은 "'모범택시'를 촬영하면서 꿈이 액션 배우로 바뀌었다"며 "김도기(이제훈 분)가 액션 연기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멋있었고, 안고은의 강한 모습도 매력 있게 다가와서 앞으로 운동도 열심히 하고 나중에 액션 작품을 하고 싶다"고 소망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