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정보 !

이도현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3. 4. 1. 17:29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배우.

이도현은 매혹적인 연기와 매력적인 성격으로 한국 연예계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대한민국 배우다. 1995년 2월 26일 경기도 고양시에서 태어났다.


이도현은 2017년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단역으로 데뷔했다. 하지만 2018년 로맨스 드라마 시리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 남자 주인공의 아역으로 획기적인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시리즈에서 그의 뛰어난 성능은 그에게 비평가들의 찬사를 얻었고 더 중요한 역할을 위한 문을 열었습니다.


이도현은 2019년 웹드라마 '호텔 델루나'에서 안타까운 사연을 가진 고충명 역을 맡아 열연했다. 그의 캐릭터 묘사는 팬들과 평론가 모두로부터 찬사를 받았으며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떠오르는 스타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습니다.


하지만 이도현의 최대 공백기는 2020년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18 어게인'에 출연하면서 찾아왔다. 극 중 이도현은 37살의 자신으로 변신한 고등학생 지훈 역을 맡았다. 그는 배우로서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는 미묘한 연기를 선보였으며 시리즈는 국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도현은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열일곱이지만', '스위트홈' 등 드라마에도 출연했다. 매 작품마다 캐릭터에 깊이와 진정성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실력파 배우임을 입증했다.


이도현은 연기력 외에도 매력적인 성격과 잘생긴 외모로도 유명하다. 그는 종종 자신의 개인 생활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유하고 팬들과 교류하는 소셜 미디어에서 많은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도현 목소리

이도현 배우의 중저음은 완성적! 눈에 띄는 타고난 중저음을 갖고 있다.
이 정도 저음을 소화하는 배우가 생각보다 많이 없다. 특히 샤우팅과 저음 구간에서 확연히 발성발음이 좋다.
평소 대화 목소리에서도 성대가 잘 붙어 소리가 무너지지 않는다. 목소리 기술이 좋고, 딕션도 매우 좋다.

이도현 데뷔 계기

이도현이 ‘배우’를 꿈꾸기 시작한 것은 중앙대 연극영화과 2학년 시절. 대학 생활을 하며 공연을 하다 보니 배우라는 직업이 좋아져서였다고 한다. 그가 연기를 처음 접하기 시작한 건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다. 중학교 때만 해도 농구를 가장 좋아했으나, 운동은 취미로만 했으면 좋겠다는 아버지의 설득으로 다른 학교로 전학을 가면서 농구를 접는다. 고등학교 재학 당시 여느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학원에 다녔는데, 전자 사전에 공부 관련이 아닌 ‘영화’를 다운로드해서 매일 봤다고 한다. 이때 가장 많이 본 영화는 '해바라기'. 몇십 번을 반복해서 봤다고 한다. 이런 모습을 본 학원 선생님이 어머니에게 '다른 분야에 관심이 더 많은 것 같다'라고 얘기했고 이도현은 어머니께 연기가 해보고 싶다고 말하게 되면서 아버지 몰래 처음으로 연기 학원을 다니기 시작하게 된다.

그런데 이후 연기가 좋아진 이도현은 학원비가 어마어마하게 들어 아버지의 도움이 필요해졌고 몰래 다닐 수 없게 되자,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대학로에서 연극을 하게 되었을때 아버지를 설득하기 위해 모든 사실을 알고 있던 어머니와 모의해 아버지를 대학로 극장에 초대하게 된다. 이때 고등학생인 이도현이 공연한 연극은 <택시드리벌> 주인공 30대 ‘장덕배’를 연기한다.
아들의 공연을 본 아버지는 '하고 싶은 걸 해봐라' 라며 허락을 하셨고, 이도현은 연기를 배우며 열린 사고와 자유, 정답 없는 표현에 흥미를 느껴 연극영화과에 진학을 희망하게 된다.
그런 그가 중앙대학교 연극학과의 대학 생활중에 공연을 하게 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배우’의 꿈을 꾸기 시작한다. 2학년 때부터는 영화배우가 되고 싶어 활발하게 외부로 나갈 준비도 하게 된다.

이도현 최근 활동

- 영광을 되찾는 복수의 여정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김은숙 작가의 첫 장르물 <더 글로리>에서 서울주병원의 병원장 외동아들로 소탈하며 밝고 다정한 성품을 지닌 인간미 넘치는 성형외과의사 ‘주여정’ 역을 맡았다. 어느날 아버지가 메스로 살린 환자에게 되려 메스로 죽임을 당하게 되면서, 선의가 악으로 돌아온 모순적인 상황을 겪은 후 의사의 윤리[]와 인간으로서의 감정충돌로 자기안의 싸움을 하며 깊은 아픔과 분노를 참고 견디며 살아가는 인물이다. 인생을 건 복수를 펼치는 문동은에게 동질감을 느끼고 망나니를 자처하고 숨겨뒀던 복수심을 다짐하며 어두운 내면을 드러내는 광기어린 모습과 다정함을 오가는 양면적인 캐릭터를 밀도있게 그려 냈다.


장재현 감독의 오컬트 스릴러 영화 <파묘>로 스크린 데뷔를 한다.

괴물 심나연 감독과 <나쁜엄마>로 재회한다. 극한직업 완벽한 타인을 집필한 배세영 작가의 첫 드라마 작품으로 엄마의 계획이 곧 자신의 인생이 될 수밖에 없어 자신만의 비밀을 품고 철저히 성공만을 위해 달리는 냉혈 검사가 됐지만 뜻밖의 사고로 기억을 잃고 어린 아이가 된 검사 아들 ‘강호’ 역을 맡아 약 3년만에 JTBC 드라마에 복귀한다.


18어게인 하병훈 감독의 신작, 인기 웹툰 원작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에 특별출연으로 재회한다.

이도현 예능

처음 출연한 예능 프로그램은 SBS 런닝맨이다. 예능 프로그램 첫 출연인 탓에 처음에는 어색해서 별다른 활약을 하지 않았지만 망치 춤으로 웃겼고 당시 다른 팀원들과 함께 노동 조합을 결성하여 이광수에게 항의했다. 방송 당일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찍을 정도로 화제가 되었다. 이후 3주만에 런닝맨에 재출연하여 스파이 미션을 받고 엄청난 예능감으로 활약했으며 이도현 스페셜 런닝맨 활약상 클립 영상은 500만뷰를 돌파하며 인기를 얻었다. 3개월 후인 환생 특집에 다시 출연하였으며, 드라마 스위트홈 홍보 차 재출연하며, 2020년에만 런닝맨을 네 번 출연하게 되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할 때도 런닝맨 출연이 언급되고, 유재석이 더 글로리의 성공으로 (다른 드라마나 영화에 출연하느라) 더 이상 예능에 안 나올테니 인재를 잃었다고 안타까워(?)했다.

이도현 결론

결론적으로 이도현은 끼와 매력, 외모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대한민국 연예계의 라이징 스타다. 인상적인 연기력과 날로 높아진 인기로 앞으로 주목해야 할 인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