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정보 유머

신인규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3. 10. 25. 19:38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의 법조인이자 정치인. 이준석계로 분류되고 있다.

신인규 정치 활동

토론배틀로 국민직선 대변인에 선정되었다. 상근부대변인이 된 후로는 매일 국회로 출근하였다.

교육개혁, 지방분권개혁, 정치개혁에 관심있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곧 당의 입이다. 공식적인 메시지를 내는 유일한 직책이다. 대변인은 신중해야 하고, 올바르고 균형 있는 시각을 지녀야 한다.”고 자신의 생각을 말했다.#

서울 송파구청장 국민의힘 예비후보로 등록했다고 한다. #

5월 1일, 경선결과 여론조사 32%, 당원 29%로 득표율 30.6%를 기록하였다. 합산 36.8%로 서강석 후보와 강감창 후보에 이어 3위를 기록하였다.

이후 국민의힘 비대위 수립 논란이 발생하자, 절차적 정당성 문제를 제기하며 당원들을 모아 '국민의힘 바로 세우기(약칭 국바세)'를 설립했다. 그리고 이준석 대표의 가처분 소송과는 별개로 책임당원을 모아 8월 11일자로 가처분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소송에 참여하는 책임당원은 1558명이며, 이와 동시에 일반당원 등 2500명이 넘는 시민들이 탄원서를 제출하였다.

이후 국바세의 명칭을 정당 바로 세우기(약칭 정바세)로 변경하고 다양한 정치/정당 개혁 활동을 벌이고 있다. 자세한 점은 해당 문서 참조.

2023년 10월 25일, "한 때 중도층과 젊은 세대의 지지를 받던 국민의힘이 완전히 윤석열 대통령의 사당으로 변했다"며 "현실 정치의 입구를 활짝 열고 정치가 오로지 국민만을 위해 경쟁하도록 만들겠다"라고 주장하면서 결국 국민의힘을 탈당하였다.

탈당 후 더팩트와 인터뷰에서 신당을 창당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이준석하고 유승민등 비윤계 정치인들은 참여하지 않는다

신인규 그외정보들

2021년 제1회 국민의힘 토론배틀 : 나는 국민의힘 대변인이다에 참여해서 국민의힘 대변인단에 합류하게 되었다. # 나는 국대다 오디션에서 함께 대변인단에 선발된 임승호 대변인과는 경북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선후배 사이다.


아버지와 삼촌이 모두 서울법대를 나온 판사 출신 변호사이다.


토론 실력이 뛰어난 편이다. 같은 2030세대 대변인인 임승호, 양준우와 함께 방송에서 민주당, 좌파 측의 패널들과 활발히 토론중이다.


목소리가 상당히 하이톤에다 말하는 속도도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국민의힘 2030 대변인 3인방 중에서 가장 하이텐션의 토론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민주당 진영의 논객 중 토론에서 가장 이겨보고 싶은 상대로 김남국을 꼽았다.


유튜브 채널 '#신인규변호사TV’를 운영하고 있다.


공익법무관(25기)으로 병역을 마쳤다.


판사 출신으로 노태우 정부에서 정무수석을 지내고 국민의 정부에서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낸 김중권 전 의원이 외삼촌이다.


신인규 변호사의 유튜브계정명이 언젠가부터 "신인규TV"에서 "국민의힘 바로 세우기 국바세TV"로 바뀌었으나, 정작 국바세 토크콘서트 1회의 영상은 시방쇼 계정에 업로드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