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정보 유머

토리야마 아키라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4. 3. 9. 12:54
728x90
반응형

일본의 만화가 겸 게임원화가 겸 일러스트레이터.

대표작은 드래곤볼과 닥터 슬럼프이며,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캐릭터와 몬스터 디자이너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이기도 하다.상업적으로도 매우 성공한 작가로 소년만화계에선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다.

한국에서는 닥터 슬럼프가 해적판으로 들어왔을 때부터 만화가 알려지기 시작했고, 1980년대 후반에 드래곤볼이 정식 수입되면서 1990년대 이후 지속적으로 이름을 날렸다.

토리야마 아키라 데뷔전

어렸을 때부터 그림 그리는 걸 좋아했던 사고뭉치였고, 특히 동물과 탈것을 제일 좋아해서 항상 이런 것들을 그리고 놀았다고 한다. 어느 날, 아버지와 함께 극장에서 101마리의 달마시안 개를 관람했었는데, 수준급의 영상미에 충격을 받고 "나도 저렇게 그림을 잘 그려보고 싶다."고 생각해서 점점 그림에 빠져들게 되었다. 학창 시절에는 포스터로 전국대회에서 수상한 적이 있었고, 초등학교 저학년 때는 만화나 애니메이션에 열중했지만, 고학년부터 영화나 TV 드라마에 빠져들면서 만화에 대한 관심이 멀어지고 접할 기회가 없어졌다고 한다.

그래도 그림에 대한 열정은 여전히 변하지 않아서, 중학교 졸업 후 자신의 특기인 그림을 살릴 수 있는 디자인 계열 공업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었다. 곧 졸업을 앞두게 되었을 때는 더 이상 공부하기도 싫고, "어차피 나 정도 되는 실력이면 사회에서도 곧바로 통할 수 있다."는 자만심에 빠져서 부모님의 반대를 뿌리치고 곧바로 디자인 회사에 취업하는 길을 선택하였다. 회사에 다녔을 때는 주어진 일거리를 착착 해내긴 했으나,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걸 힘들어해서 지각을 밥먹듯이 해댔고, 복장도 항상 간편하게 입고 다녀서 상사에게 자주 혼났었다고 한다. 때문에 2년 반 정도 다니다가 싫증이 나서 회사를 그만두었고, 이후로도 별다른 구직활동을 하지 않은 채 부모님에게 얹혀 살며 백수로 지내다가 금전적으로 심하게 쪼들리게 되었다

그렇게 아무 생각없이 퇴사한 자신의 미래에 방황하던 중, 우연히 카페에 놓인 만화책에서 소년 매거진의 공모전 광고를 보게 되었다. 거기에서 우승 상금이 무려 50만 엔이라는 파격적인 메시지를 발견하자, 곧바로 돈을 타내기 위해서 투고작을 그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시간에 맞추지 못해 입상에 실패하여 결국 상금을 얻지 못했고, 오기가 생겨서 이번에는 소년 점프에 투고작을 보냈는데 역시나 떨어지고 말았다.

토리야마 아키라 독특한 캐릭터 디자인

 토리야마 아키라의 캐릭터들은 단순하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특히 드래곤볼의 캐릭터들은 근육질의 몸과 날카로운 눈빛으로 강력함을 표현하며, 동시에 유머러스한 표정으로 친근함을 느끼게 합니다.


토리야마 아키라 흥미진진한 스토리

토리야마 아키라의 작품들은 빠른 전개와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 라인으로 독자들을 사로잡습니다. 특히 드래곤볼은 액션과 유머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며, 주인공들의 성장과 모험을 재미있게 보여줍니다.


토리야마 아키라 세계관 구축 

토리야마 아키라의 작품들은 독창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드래곤볼의 경우, 7개의 드래곤볼을 모으면 소원을 이루는 전설을 중심으로 다양한 종족과 행성들이 등장하며,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토리야마 아키라의 영향력



토리야마 아키라는 현대 만화계에 큰 영향을 미친 인물입니다. 그의 작품들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들을 확보했으며, 다른 만화가들에게도 영감을 주었습니다. 특히 드래곤볼은 일본 만화의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애니메이션과 게임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토리야마 아키라 만화 

드래곤볼, 닥터 슬럼프, 크로노 트리거 등 토리야마 아키라의 대표작들은 한국어로 번역되어 출판되었습니다.


토리야마 아키라 애니메이션 

드래곤볼, 닥터 슬럼프 등 토리야마 아키라의 작품들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방영되었습니다.


토리야마 아키라 게임 

드래곤볼, 크로노 트리거 등 토리야마 아키라의 작품들은 게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토리야마 아키라 사망

팬, 관계자 여러분께

갑작스런 보고입니다만,
만화가 토리야마 아키라는 2024년 3월 1일 급성 경막하 혈종으로 인하여 영면에 들어갔습니다.
향년 68세였습니다.
열심히 착수한 일도 많이 있고,
아직도 이루고 싶은 것도 있었을 것이니 안타까울 뿐입니다.
다만 고인은 만화가로서 여러 작품을 세상에 남겨 왔습니다.
전 세계의 많은 분들이 지지해 주셔서, 45년 이상에 걸친 창작 활동을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토리야마 아키라의 유일무이한 작품세계가
오래도록 여러분에게 사랑받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생전의 후의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에 삼가 알려드립니다.
또한 장례는 가까운 친척들만 모시고 치렀습니다.
평온을 원하는 본인의 뜻에 따라 조문, 분향, 헌화 등은 사양하겠습니다.
가족에 대한 취재에 대해서도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향후 고별회 등에 대해서는 미정이므로 결정되는 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이해해 주시기를 잘 부탁드립니다.

2024년 3월 8일
주식회사 버드 스튜디오
주식회사 캡슐 코퍼레이션 도쿄

728x90
반응형

'기타 정보 유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문석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3.16
백두산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3.15
조바른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3.05
차범근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3.01
신진서에 대해알아보자  (0) 2024.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