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개 리뷰

그랑사가에 대해알아보자

뤼케 2020. 11. 14. 11:48
728x90
반응형

한국의 신생 게임사 엔픽셀(NPIXEL)이 개발한 MMORPG 게임.

엔픽셀은 세븐나이츠의 주요 개발진이 모인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그랑사가가 엔픽셀의 첫 작품이다.

 

출시전 정보

2019년 10월 31일 첫 정보와 함께 티저 사이트가 오픈되었다.

2020년 1월 엔픽셀이 약 3000억원대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게임사 역대 최대 규모인 300억원의 시리즈 A 투자 유치 소식을 발표했다.

2020년 9월 8일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를 위해 참가자를 모집받아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의 CBT를 진행했다. CBT는 모바일로만 체험할 수 있었지만 PC 등을 포함한 멀티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라고 한다.

2020년 10월 가수 태연과의 콜라보레이션을 발표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또한 킹덤하츠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의 작곡가 시모무라 요코가 OST를 맡게 된다는 소식이 화제가 되었다.

2020년 11월 13일 쇼케이스를 진행함과 동시에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따로 퍼블리셔 없이 자체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며 글로벌 서비스 또한 엔픽셀 측에서 직접 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또 엔픽셀은 국내는 물론 해외 진출, 특히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을 노리고 있으며 아시아 전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을 확신한다고 말할 정도로 자신감을 보였다. 하지만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프로모션을 통해 게임 정보를 본격적으로 공개한 11월 기준으로는 제작진의 호언장담과 달리 게임 자체의 평가가 좋은 것도 아니고 나중에 언급할 표절 논란까지 겹쳐서 출시 전 반응은 코어게이머들에게 한정해선 거의 최악에 가까운 상태다.[2] 때문에 유명 연예인과 가수를 대거 섭외해 홍보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엔픽셀 측에서 애초에 코어게이머는 배제하고 일반인들을 주요 타겟으로 삼고 게임을 개발한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정말 그렇다면 국내에서의 성공은 어느정도 보장되었다고 봐야겠지만, 엔픽셀 측이 자신있게 말한 해외 진출 및 흥행은 어렵지 않겠냐는 평도 있다

 

게임정보

캐주얼 3D 그래픽으로 진행되는 RPG 게임으로 별도의 캐릭터 가챠 없이 지정된 캐릭터들을 사용해 세 명으로 이뤄진 전투 팀을 짤 수 있으며, 멤버를 변경할 수 있다. 캐릭터별로 속성이 있어 적과 아군의 속성에 따라 조합을 짜는 것이 핵심이 되겠다. 또한 캐릭터 외형 커스터마이징이 따로 존재한다.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그랑웨폰'과 '아티팩트'가 있으며 장착한 그랑웨폰에 따라 스킬, 연출 등이 바뀌게 된다. 그랑웨폰은 장비지만 캐릭터처럼 별도의 일러스트가 따로 있으며, SSR 그랑웨폰을 장착하면 스킬을 쓸 때 캐릭터의 외형이 바뀌게 된다. 엔픽셀 측은 어떤 장비를 장착하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전투 스타일은 물론 성격까지 바뀔 정도라고 언급했기 때문에 이 그랑웨폰 시스템이 주 과금 요소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캐릭터

라스
주인공 격으로 보이는 남성 캐릭터.
세리아드
메인 히로인으로 보이는 여성 캐릭터. 공개된 정보로는 기억을 잃은 것으로 추정된다.
큐이

나마리에
카르트

 

표절 논란

처음 발표했을 때부터 그랑사가는 아직 오픈도 하지 않은 신작 게임임에도 게이머들의 눈에 여러모로 익숙할 수 밖에 없었는데, 일러스트 특유의 그림체, 색감 등 전체적인 화풍이 유명 모바일 게임 그랑블루 판타지의 아트와 분위기가 너무나 유사했기 때문이다. 심지어 제목까지 비슷하기 때문에 잘 모르는 사람들은 아예 표절 논란이 아니라 그냥 사이게임즈가 만든 그랑블루 판타지 IP 작품으로 알고 있는 경우도 있었다.[4] 심지어 기자도 헷갈렸는지 게임플에선 주인공 라스의 이름을 자기도 모르게 그랑블루 판타지의 남자 주인공 이름 '그랑'으로 적어버린 기사도 있었다.[5]

다만 턴제에 가까운 소셜 웹 게임인 그랑블루 판타지와 달리 그랑사가는 3D RPG 게임인지라 막상 내용물은 많이 다르다. 결국 일러스트 쪽은 표절 논란이 일어날 것을 알면서도 일부러 이렇게 밀고 나가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엔픽셀은 게임의 성공에 대한 자신감이 상당한데, 그냥 웃음벨 짝퉁 그랑블루 판타지로 사라질 것인지 아니면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지, 말 그대로 본인들의 손에 달려있는 셈.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