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소매업 편의점 사업 체인. 대한민국 최초 독자 편의점 프랜차이즈 체인점이다. 2019년 매출액, 경상수지, 점포 수 등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 2021년에는 CU가 탈환했다.
편의점 최초로 자사상표부착상품을 판매한 편의점(계열사 최초로는 GS수퍼마켓)이기도 하다.[] 현재 유통업계에서 자사상표부착상품이 차지하는 위상을 생각하면 대단한 한 획을 그은 셈이다.
과거 와 현재
창립 2년 후인 1992년 당시의 광고. 싸이 챔피언 노래 멜로디가 들린다.
1990년 12월, 당시 럭키금성(호남정유) 계열사 희성산업이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동에 1호점(경희점)[3]을 열었다. 당시 상호는 'LG25'. 지금도 그렇지만 당시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사건 25시'의 영향으로 'LG 25시'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많았고, 현재도 GS25시로 부르기도 한다.
2005년 GS가 LG그룹에서 분리될 때 쇼핑 부문을 GS리테일로 받아 오면서 현재의 이름이 되었다.
이 때 GS25로 간판을 바꿀 당시 대부분 점포가 순순히 바꿨으나, 'LG25의 네임밸류를 믿고 가맹점이 되었는데 맘대로 간판을 바꾼다니 말도 안된다'며 반발한 점주들은 계약 위반으로 제소해 결국 위약금을 받아내었다.
브랜드명 변경 이후에도 LG25가 익숙한 계층에서는 간혹 해당 브랜드명을 사용한다.
오리온의 바이더웨이와 함께 해외 기업에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대한민국형 편의점이다. 바이더웨이가 롯데그룹에 인수되어 세븐일레븐에 합병되어 소멸된 후에는 한동안 유일한 대한민국형 편의점이었으나, 2012년 8월 훼미리마트가 CU로 바뀌면서 현재는 CU와 함께 대한민국형 편의점으로 통하고 있다.
2014년 5월 GS엠비즈에서 운영했던 JoyMart를 통폐합했다. 본래 GS칼텍스 주유소의 병설마트였으나, 운영난으로 인해 사업을 접고 전부 GS25로 대체되었다.
한국최남단 편의점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마라리에 있는 마라도점이다. 최동단 편의점은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에 있는 울릉저동점이다. 독도에는 없나?[] 최북단 편의점은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에 있는 대진항점이다. 최서단 편의점은 인천광역시 옹진군 백령면에 있는 백령북포점이다.
대한민국의 편의점 업체 중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되었다가 코스피로 이전(KRX:007070)
CU와 마찬가지로 모든 지자체에서 흔하게 볼 수 있다.
2019년 3월 말부터 BI를 변경한다. # GS25로 명칭을 변경한 이후 한번도 바뀌지 않았던 BI였으나, 편의점 업계의 경쟁이 이전과는 달리 치열해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기존 "Friendly, Fresh, Fun"으로 대표되던 슬로건]도 "Lifestyle Platform"으로 변경하며 전반적인 브랜드 개편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편의점의 운영 전략이 구 로고가 제정되던 때에는 신선식품을 앞세워 프레시한 이미지를 강조했다면, 최근엔 1인 가구를 중심 타겟으로 깔끔하고 간소하며 키오스크 매장이나 배달 서비스등 편리하고 생활밀착형 이미지를 강조하는 전략으로 변화하였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보도자료 상으로는 전반적인 교체 작업도 가맹본부에서 감당할 계획이라고 한다. 2019년 상품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신규 BI를 처음 적용한 점포는 시흥시 소재의 배곧유엔점이다. 다만, 아직도 구 BI가 적용된 곳이 상당히 많다
제휴할인 및 적립
GS&포인트의 경우 2020년 5월부터 1/10으로 개악되었다.[18] 하지만 적립과 할인을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다.[] GS&포인트 카드는 GS25 외에도 랄라블라 등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GS칼텍스 주유소나 GS리테일 산하의 매장에서 발급받은 GS&포인트 카드는 등록시 서로 다른 브랜드에서 발급받을 때 중복 등록이 가능하다.[] GS&포인트의 유효 기간은 5년이다. 한편 포인트를 1,000원 단위로도 티머니, 팝카드로도 충전이 가능하니 유효기한이 신경쓰인다면 잘 써먹자.
2011년 11월 25일에는 한국스마트카드와 제휴하여 티머니에 GS&포인트를 장착한 팝카드를 출시했다. 홈페이지에서 GS&포인트 연동을 선택하면 팝카드로 결제했을 때 결제와 동시에 GS&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되며 매월 행사 상품을 팝카드로 결제하면 무조건 10% 추가 할인해 준다.[] 물론 상기에 언급한 제휴 할인도 중복 적용된다! 심지어 2014년에는 매월 5회 이상 팝카드로 결제시 GS&포인트를 3배 추가로 적립해주고, 이따금씩 주말에 5,000원 이상 결제시 1,500원 상당의 유제품을 증정해 주는 이벤트를 하기도 했다. 2017년 9월 1일부터는 팝 캐시비 카드가 출시되었다고 한다.
그 외에도 선불카드인 POP 기프트 카드가 있는데, 이거는 계산대에서 현금으로 충전하여 사용해야 하고 GS25에서만 쓸 수 있다. 충전은 1,000원 단위로 가능하다. 팝카드가 유통이 안 되는 지역이어도 팝 기프트 카드는 얼마든지 구할 수 있다. 등록은 GS리테일 홈페이지가 아닌 팝카드 홈페이지에서 해야 하며, 등록하면 팝카드처럼 GS&포인트 연동이 가능하다. RF 방식이 아니고 그냥 그어서 사용하는 방식이니 착각하지 말 것. 충전할 때에도 POS기에다가 그어서 충전한다. 물론 계산할 때 팝 기프트 카드로 그어도 팝카드를 쓰는 것처럼 GS&포인트는 자동으로 적립된다. 2014년 8월에는 GS&포인트 카드에 POP기프트카드를 통합한 신형 GS&포인트 카드가 나왔다. 하지만 기존 POP 기프트 카드도 GS리테일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 가 보면 GS&포인트로 등록되어 있다. 차이가 있다면, 2014년 8월에 나온 신형 GS&포인트 멤버십 카드부터 GS슈퍼마켓에서 팝 기프트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다른 할인 카드로는 신한카드의 GS25 멤버스 체크카드[23]가 있는데 결제 금액의 5%(최대 월 1만원)까지 현금 캐시백을 해 주며[24] 위에서 말한 통신사 할인 및 GS&포인트와 중복으로 적용된다! 다만 2013년 2월 25일부터 단종되었고, 3월부터는 재발급도 중단됐다. 나라사랑카드의 경우 결제 금액의 10%를 즉시 할인(담배나 술은 제외)해 주는데 이상하게도 GS25 멤버스 JCB 체크카드의 단종 시기에 개악이 선포되었다. 2013년 8월부터는 할인율이 5%로 떨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일부 상품으로 국한된다. (나라사랑카드는 발급년으로부터 10년 간 유효하다는 것을 생각하자.) 2015년에 출시한 신한/하나/NH 팝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이벤트 상품의 팝카드 할인 및 추가적립 혜택과 포인트 자동 적립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삼성카드의 멤버십 마일리지인 삼성U포인트도 적립할 수 있긴 하나, GS&포인트와 달리 0.2% 적립된다.[25] 에코머니 포인트같이 "기타 멤버십"에 U포인트 적립이 있다. 하지만 U포인트는 잘 홍보가 안 되어 있는 데다가, 써먹을 곳이 CGV 외에는 거의 없어서.....
KB국민카드의 체크카드 중에서는 쥬니어스타 체크카드가 GS25 10% 환급 할인이 붙어 있다.[26] 그 외에는 노리체크카드의 경우 제한적 5% 환급 할인이 있다.[]
KT 멤버십처럼 비씨카드의 멤버십 마일리지인 오포인트도 15% 할인시 적용할 수 있다. 단, 오포인트는 GS25에서 적립할 수 없으며, 오포인트 선불카드에 충전해서 사용해도 해당 사용 금액을 오포인트로 리워드해 주지 않으므로 올레클럽 가입자같은 경우는 별포인트의 오포인트 전환을 신청해서 쓰던지[] 선택은 알아서 할 것. 2015년부터 올레클럽이 KT 멤버십으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별포인트의 오포인트 전환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 이상 오포인트로 전환할 수 없다. 다행인 건 오포인트가 2015년 들어서 가맹점과 대거 계약을 해지하는 중인데, 아직 GS25는 오포인트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삼성U포인트와 마찬가지로 오포인트는 적립처가 굉장히 적어서 포인트를 모으기가 어렵다는 게 문제. 10점 단위로 오포인트 차감할인이 되는 듯하다. 갖고 있는 한도 안에서 포인트를 써먹을 수 있어서, 오포인트 10점만 갖고 있어도 10원 할인으로 써먹을 수 있다.
팝 신용/체크카드 외의 카드에도 신한카드에서는 앱카드에 팝 기능을 애드온하는 게 있다. 최대 2장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카드도 변경할 수 있지만 실물 팝 신용/체크카드와 달리 GS25와 GS수퍼마켓에서만 현재 혜택이 적용되고 있다. 그리고 앱카드에 팝 기능을 등록하고 1영업일 후에 포인트 자동 적립이 가능하니, 앱카드에 팝 기능을 등록한 당일에 이용시에는 무조건 수동으로 GS&포인트를 적립해야 한다. 그리고 팝카드 번호도 부여된다. 단, 팝 할인은 당일에 바로 가능하다. 왓슨스에서는 아직까지 실물 카드로만 팝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린카드로 지정상품을 구입시 에코머니도 적립이 가능하지만, 그린카드로 계산시 알아서 에코머니가 적립되는 CU와 달리 GS25에서는 계산하기 전에 "기타 멤버십"에 들어가서 에코머니를 수동으로 적립한 후 계산해야 한다. GS&포인트도 에코머니와 함께 적립이 가능하다. 비씨카드에서 발행해 주는 에코마일리지 멤버십카드를 제시해도 에코머니 적립이 가능하며, 반드시 그린카드로 계산해야 자체 포인트와 에코머니의 동시적립이 가능한 CU와 달리[29] 에코마일리지 멤버십카드를 제시해도 GS&포인트와 함께 에코머니 적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멤버십 할인은 2016년 10월부터 15%에서 10%로 변경된다. KT, LG U+가 제휴할인 축소를 요청했다고 한다. 2018년 기준 멤버쉽 할인은 1일 1회로 제한 되었다. 2019년 4월부터는 통신사들의 정책변경으로 인해 등급에 따라 차등 할인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LG U+는 VIP 이상의 등급에서만 10%로 유지되고, 다이아몬드 이하의 등급은 5%로 하향 조정된다. KT는 골드 이상 등급에서는 10%로 유지되고, 실버 이하의 등급은 5%으로 하향된다. 이에 대해 본사 측에서는 조정 이후에도 타 경쟁점의 결제 금액당 할인[30]에 비해 할인폭은 쪼오금 높은 편이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통신요금이 적게 나오는 고객에게는 허탈감과 실망감을 안길 수 밖에 없을 것이다.
SK텔레콤의 T-멤버십과는 제휴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SK텔레콤 가입자가 GS25에서 할인받고 싶으면 나만의냉장고 앱의 할인쿠폰을 이용하거나(일부 상품 한정으로만 가능하며, 원치 않은 품목만 있을 경우 소용없다. 게다가 월마다 대상 상품이 바뀔 수 있다. 정녕 헤이루 만나러 발길 돌려야 하는가...), 팝 제휴 신용/체크카드 이용 혹은 GS25 할인 혜택이 있는 신용/체크카드를 이용해야 한다. 팝카드로도 할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구입한 상품이 행사상품이 아닐 경우, 할인을 받지 못한다. 그래서 그걸로도 모자란다고 생각하는 이들은 아예 kt나 LG U+로 갈아타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것도 모자라서 2017년 9월 이후부터 KT 멤버십 활용은 사실상 GS25에서만 가능하다고 봐야 한다.[]
2018년 10월부터 신규 제휴 할인 제공사가 3곳이나 생겼다. 현대카드의 H-Coin과 우리카드의 위비 꿀머니, 그리고 기아자동차의 멤버쉽인 레드멤버스가 추가됐다. 그 동안 현대카드의 편의점 제휴 할인은 20~50%으로 M-Point의 악랄한 할인율보다는 조금 높았지만 그래도 전액 사용이 불가능한 가맹점이 대다수였는데, H-Coin으로 전환할 경우 100% 사용이 가능해서 M-Point의 위력을 발휘하려면 최대한 많은 금액을 결제할 때 사용해서 할인 금액을 높여야 하는 문제점을 어느 정도 상쇄시킬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전환비율이 1.5:1이라는 것이 단점이다. 제휴 기념 이벤트로 2019년 1월 31일까지 H-Coin으로 결제할 경우 신용/체크카드 구분에 따라 5% 추가할인/캐쉬백을 진행하기도 했다. 우리은행과 우리카드의 통합 멤버쉽 서비스인 위비멤버스는 기존 우리카드의 포인트 제도인 모아포인트를 적극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든 멤버쉽 서비스로 통합 신청을 한 경우 통합된 위비 꿀머니로 결제가 가능하며, 또는 기존 모아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우리카드로도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2018년 10월 25일에는 카카오페이 매장결제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카카오페이 통합 멤버십 바코드에 GS25를 추가했으며, 팝 서비스와 연동된다. 카카오페이 매장결제 때 GS&포인트를 자동 적립 및 팝 할인을 적용하는 방식이라고 한다. 참고로 현금영수증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에 현금영수증을 위해 휴대폰 번호를 등록을 해도 GS25에서 결제한 건은 발행이 안된다. 즉, 결제후 직접 현금영수증을 발행해 달라고 요청을 해야한다. 모르던 사람들 전부 통수 맞아버렸다
2019년에는 ISP/페이북 앱의 QR코드 결제를 도입했다. 2019/08부터 멤버십기능on시 정기행사상품 추가10프로할인.
2019년 5월 2일에는 제로페이를 시행했다.
사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티머니, 캐시비, (한페이(광주전남지역한정), 원패스(대구,경북(영양, 청송, 군위를 제외한 나머지)한정))
2019년 8월 1일에는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를 도입했다. 페이코 멤버십에서 GS&Point를 추가했으며, 팝카드가 연동되어서 페이코 결제 시 GS&Point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페이코 포인트는 물론, 페이코에 등록된 신용/체크카드로 바코드 결제가 가능하다. 페이코에 등록된 계좌로 결제를 하려면 페이코 App에서 제로페이로 진입하면 계좌 결제도 가능하다.
2020년 7월부터는 1000원당 50원에서 100원까지 할인되는 것으로 바뀌었다.
해당 포인트의 적립속도가 꽤나 느려진 것은 사실로, 어느새 티머니 마일리지의 자동전환도 없어졌고, 옛날 사옥내에서 가능했던 동전입금기도 없어진지 오래다.
상품과 서비스
대한민국 국내의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체감상 가성비가 정말 좋은 편. 간혹 행사상품 이벤트가 얘네는 땅 파서 장사하는가?하는 의심을 낳기도 한다.[] 무언가 껴주는 덤 이벤트가 다른 편의점에 비해 상당히 많은 편의점이다. 이것을 이용하면 상당히 저렴하게 이것저것 필요한 것도 아닌 것을 구입할 수 있다. CU가 대부분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을 살 경우 음료 할인에만 그치는 것과 달리 거의 매달 무료로 음료를 증정한다. 800원짜리 삼각김밥 하나에 1,000원짜리 음료수를 덤으로 주는 경우도 있었다![] 이렇게 한 개 사면 뭔가를 하나 더 끼워주는 이벤트를 자주 하기 때문에 다른 편의점들보다 GS25를 더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
게다가, FF 부분에서는 대한민국 편의점들 중에서 최고의 품질과 가성비를 자랑해 FF계의 프로토스라는 애칭까지 얻었다. 도시락만 해도 가격 대비 탄탄한 맛과 양, 영양균형을 갖춰서 한끼 식사로 부족함이 없을 정도다. 10대나 20대 초반이라면 고기타령을 하느라 안 먹을 수도 있지만 편의점 도시락으로 끼니를 때우더라도 어느 정도 보장되는 맛과 구색이 갖춰진 식사를 원한다면 GS25 도시락이 최상의 선택.[] 참고로 GS25는 FF 전담 연구소를 만들어 20명 가까운 셰프들과 요식업 전문가들을 영입해 트렌드나 맛, 가성비를 맞춘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이 문제의 FF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꾸준한 실적 개선으로 2016년 1월 기준으로 상장 대비 300% 가까운 주가 상승을 보였다. 제조사는 후레시서브[]라고 돼있다.
거의 항상 2+1 행사를 하는데, 아이스크림을 제외하면 인터넷에서 벌크로 사는 것보다 개당 가격이 더 싼 경우가 종종 있다. 이를테면 프렌치카페 컵 제품이 개당 1,500원씩 하는데, 2+1 적용하면 3,000원에 3개. 거기에 팝카드 10% 할인 적용하면 2,700원으로 이 경우만 해도 개당 가격이 900원이다.[] 일단 팝카드 적용만 해도 인터넷상에서 벌크제품 사는 것보다 싸고, 통신사 10% 할인을 적용했을 경우 2,400원으로 개당 800원에 불과하다.
전에는 한 상품 2+1 이었지만 지금은 교차 증정이라는 무지막지한 스킬을 배워와서 이래저래 이용하면 좋다. 3가지 종류의 과자를 2개 가격에 살 수 있는 경우도 있고, 특히 맛이 여러가지인 우유나 커피의 경우 이 교차증정을 자주 적용한다.덤으로 파격할인이라고 가격을 50%까지 할인하기도 하는데 상기한 할인 혜택도 그대로 적용되기 때문에 정가기준으로 62.5%라는 할인율을 보여준다 예시로 2016년 9월 행사중인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355ml캔 3종의 경우 원래 1200원인 것을 540원에 사먹을 수 있다. 2017년쯤에 할인행사제품의 할인 구조가 약간 변경되었는데 과거에는 특가할인제품을 찍으면 할인된 가격이 정가로 찍혔으나 변경 후에는 할인 전의 정가로 찍히고 할인 행사가 적용되어 행사가격으로 내려가는것. 팝카드 할인은 할인전 정가 기준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살질적으론 팝카드 사용시의 할인폭이 늘어난 것이다.
가끔씩 할인폭 확대 행사로 수지를 맞기도 한다.[] 그래서 CU 앱의 팝콘쿠폰처럼 GS25의 앱인 "나만의 냉장고"를 통하여 월별 지정 상품 구입시 할인쿠폰을 불러와서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폭을 크게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럭키슈퍼 시절부터 쌓아온 노하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PB 상품으론 틈새라면, 김혜자의 mom 시리즈, 식객 시리즈, 리얼입대 프로젝트 진짜 사나이 시리즈, 공화춘, 홍라면 및 홍석천 도시락 시리즈, 야쿠르트 그랜드, 스와이스 탄산수, 빙그레 하늘가득(사과, 자몽) 등이 있다. 생수나 종이컵 등에 붙어있는 함박웃음 등의 브랜드도 있었으나 2016년부터 유어스 브랜드로 통합. 브랜드 송은 여기로. 하지만, GS25라는 PB브랜드도 소수 존재하며, 이런 것은 GS수퍼마켓엔 없다. 한때 위대한 시리즈라는 냉장식품류를 취급했지만 점차 줄이기 시작하여 현재는 사라진 상태이다.
그 외에 GS25에서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는 티머니와 캐시비를 받고 있는데, 광주광역시같이 티머니에 배타적인 곳에서는 POS기부터 티머니의 충전 자체가 막혀 있기 때문에 아예 충전할 수 없고 2016년 1월 30일 이후가 되어야 풀릴지 알 수 있다. 한때 대구광역시에서도 그랬지만, 2015년 4월에 족쇄가 풀린 상태여서 티머니도 대구 소재 GS25에서 충전/판매를 취급하고 있다. 다만, 대구에서는 한때 GS25에서 T-마일리지를 티머니로 당겨와서 충전할 수 없었으며, 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한 후 마일리지 당겨오기를 시도하면 단말기 에러 메시지가 떴다. 타 편의점의 티머니 봉인이 풀린 2016년 7월 이후에 T-마일리지 충전 봉인도 해제됐다.
2015년 10월부터 LG U+ 멤버십 포인트로 티머니 교통카드 충전 서비스를 시작 했었는데 4000원씩 최대 월 2회까지 충전이 가능했으며, 2018년 부터는 월 1회로 축소 되었으며 LG U+ 자체 등급이 VVIP/VIP인 교통 카테고리 선택자만 이용 가능한 서비스였다. 2019년 2월부터는 3000원 충전으로 혜택이 축소 되었고, 2020년부터 충전 서비스가 종료되는 개악이 선포되었다.
2016년쯤부터 디즈니, 픽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자체 PB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담당자가 딪덕인 것으로 보인다. 덕분에 디즈니 갤러리를 포함한 국내 성인 디즈니 팬덤은 쌍수들고 환영하는 분위기. 거기에 유니버설의 미니언즈와의 라이선스 계약이 맺어졌는지, 미니언즈가 그려진 우유와 빵이 판매되고 있는데, 바코드를 찍으면 노래가 나온다. 뚜찌빠찌.
택배는 GS Postbox & 대한통운과 제휴 중이다.
다른 편의점에 있는 세븐업은 없다.[] 세븐업이 있어야 할 자리에 벚꽃 장미 스파클링이라니.. 그리고, GS 전용 브랜드 중에 일부인 1974(현재 리얼 프라이스)는 슈퍼 전용이라 우유를 제외하고는 GS25엔 없다. 그러나, 칠성 스트롱 사이다는 타 편의점들에 비해 엄청 늦게 나온다. 2017년 6월 9일부터 판매 개시. 그리고, 대한민국내 편의점 사상 최초로 참치회를 출시했다. 6900원.[] 추가로 냉동 문어 숙회도 출시되었다. 회가 냉동이다보니 잘 안 녹는다. 30분 이상 놔둬야 젓가락으로 먹을 수 있는 수준. 또한 모나미 매직 레몬 스파클링,미원 맛소금 팝콘 등의 이색 상품도 내놓고 있다.
2021년 들어, 이색PB상품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LG전자의 GOLDSTAR 시절의 상표와 로고를 사용한 것들이다.
나만의 냉장고
GS25가 낳은 획기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 타 편의점과의 경쟁에서 앞서나갈 수 있게 한 신의 한 수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특허로 인해 타사편의점에선 사용 불가능한 아이디어이다.
언제든 먹고 싶을 때 꺼내먹을 수 있는 냉장고를 착안해서 상품 구입 시 증정품을 보관할 수 있는 앱으로, 증정품 뿐만 아니라 2+1 상품에 대해서는 1개만 구입 후 증정품과 구매품을 구별해서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상품 보관 기능을 넘어 앱 내에서도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현재는 주문예약 기능을 통해 일부 품목에 한해 도시락, 삼각김밥, 간편식 등도 주문 및 결제를 한 후, 지정한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는 편리함도 갖췄다. 그리고 앱 내 쇼핑몰도 갖춰 특가로 가전제품이나 식품류를 구매할 수도 있다. 비회원의 경우 기존에는 가입 및 앱 설치를 하지 않아도 휴대폰번호 입력을 통해 SMS로 상품명과 바코드번호, 보관유효기간이 발송되었지만 앱 이용자가 늘어난 이후부터는 앱 이용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기 위해서 증정품 보관 시 앱 설치 URL로 안내되며, 앱 설치 및 가입을 하면 이후 보관함에 상품이 보관되어 있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전자영수증을 보관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 전자영수증은 꽤나 유용하게 쓰인다. 스펜더 앱의 영수증으로 인정되는 가맹점[42]이 꽤 많이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이곳은 이 앱을 이용하면 인정된다고 한다.
2020년 04월 30일 안드로이드 앱 버전 4.0.0 업데이트로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으나 낮은 앱 평점 세례가 줄을 잇고 있다. 더팝플러스라는 스마일클럽과 비슷한 유료 멤버십 서비스가 추가되었고, 이에 따라 새로운 포인트 제도인 더팝 멤버십 포인트가 추가되었으며, 각종 쿠폰 사용, 이동통신사 멤버십 할인, 더팝 멤버십 포인트 사용, GS&포인트 사용, 현금영수증 발행, 스마일 페이 결제 등을 한 번에 할 수 있게 만드는 등 기능의 변화 폭이 상당히 크다. 이에 따라 앱 설정도 복잡하게 바뀌었으나, 이런 변화들을 사용자에게 이해시키기 위한 풍선 도움말과 같은 사용자 인터페이스 장치들이 제공되지 않아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통해 익혀야 하며, 만료되는 포인트를 조회할 수 없는 등 정리되지 않은 기능들로 인한 문제와 오류가 주된 원인이다. 시간을 두고 수 차례 수정을 거쳐야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나만의 냉장고 창에서 '자동 꺼내먹기' 토글 버튼을 ON으로 해 두고 계산할 때 화면 오른쪽 맨 위의 QR 코드를 띄운 후 점원에게 보여 주면 따로 나만의 냉장고에 들어가지 않아도 자동으로 나만의 냉장고에서 꺼냄 처리가 된다. 여러 개의 상품을 한꺼번에 꺼낼 때 유용한 기능.
크로이쳐 광고 표절 논란
2016년 9월 29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와인 신제품 'No.9 크로이쳐' 홍보 영상을 개제하였는데 모바일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이 제작한 '삼성 레벨 U X 72초 TV 콜라보레이션'을 비롯해 칠십이초 오리지널 영상들의 흐름, 배경음악, 편집방법과 영상 내 등장하는 그래픽까지 흡사하다는 점에서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칠십이초 대표는 명백한 저작권 침해라고 주장하였고, GS리테일 측은 패러디 영상이라고 해명하였다. 차후 칠십이초 측과 만남을 가질 예정이라고 언급하였고, 저작권 침해 논란 이후 해당 영상이 삭제되었다. # 이후 GS리테일은 칠십이초에게 공식적으로 사과를 하였으며, 2016년 10월 21일 GS25 페이스북을 통해 공식 사과문을 작성하였다. 저작권 침해를 단정적으로 인정하는 내용이 있는데 정황상 공식 사과 이후 칠십이초 측과 원만한 협의가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 이후 칠십이초와 창작의 고통을 아십니까라는 공모전을 실시하면서자기비판? 바람직한 사후 대처의 사례로 남게 되었다.
부천 위브점 구인광고 전라도 지역차별 논란
2018년 9월 18일 네이트 판에서 부천에 있는 어느 편의점의 아르바이트 구인 광고가 논란이 되었다. 아르바이트생을 모집하는데 주민등록번호의 8, 9번째 숫자가 48~66번인 사람은 채용하지 않겠다고 명시해놓은 것.
주민등록번호 문서를 보면 알겠지만 2020년 10월 이전의 주민등록번호에서는 8, 9번째 숫자는 출생신고를 한 지역의 번호가 되며, 48~66는 전라북도와 전라남도 지역으로, 쉽게말해 전라도 지역 출신은 뽑지 않겠다고 명시해놓은 것이다. 더 설명할 것도 없이 명백한 지역차별인 것.
당연히 해당 지역에 대한 차별을 옹호하는 소수의 극우 네티즌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에게서 비난이 쏟아졌다. 일부 분노한 네티즌에 의해 위치추적이 일어난 결과 경기도 부천시의 어느 주상복합단지에 위치한 GS25 편의점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몇몇 사이트에서는 아예 상세한 위치와 점포 이름까지 드러났지만, 언론에서는 '부천시의 한 편의점' 정도로만 보도되었다.
이에 대해 GS25 본사로 항의 전화가 들어갔으며, 해당 구인광고는 삭제되었다. 하지만 해당 점주는 전혀 반성하지 않은 모양이다. 언론에서 찾아갔을 때 점주는 자기 부모도 전라도 출신이며 전라도 출신 알바들이 자주 도망가서 그랬다고 주장했다. 역시 길게 설명할 것도 없이 그런 일반화로 지역차별을 정당화할 수는 없고, 애초에 그게 사실인지도 알 수 없고 그냥 구차한 변명에 불과하다.
게다가 새로 낸 구인광고에 이번에는 주민등록등본을 필수서류로 가져오라고 썼다고. 결국 고향털이(...)를 계속하는 것은 똑같은 것이다. 이 사실마저 들키자 결국 해당 매장은 폐업하였다. 그리고 8개월 뒤 같은 자리에 GS25가 새 BI를 단 채 재개업했다. 점포 이름도 '중동꽃길점'으로 변경되었다. 다만 점주는 다른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 이미 찍혀버린 점주와 다시 계약하는 일은 없기 때문이다. 이런 일이 한 번 터지면 편의점 업계 차원에서 블랙리스트에 찍혀서 다시는 편의점 못 연다.
꼰대 도시락 붉은대게 딱지 욱일기 표현 논란
2019년 5월 27일 GS25에서 꼰대도시락을 출시했는데 꼰대도시락에 붙여있는 스티커중 붉은 대게 스티커의 이미지가 욱일기 모양#과 매우 흡사해 논란이 되었다. 일부 친일성향을 띄고있는 디시인사이드에서 욱일기를 욕하는 이들의 행위를 희화화한 용도로 대게와 욱일기를 섞어놓은 이미지가 또는 대게의 다리가 마치 욱일기의 햇빛모양의 자세를 한 이미지가 만두콘에 있는 것을 보면 사실상 욱일기로 표현해놓은거나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GS25측은 곧바로 욱일기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며 이야기한 뒤에 곧바로 스티커를 바꾸었다.
상계제일점 구인광고 페미니스트 채용 거부 논란
2021년 4월 18일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의 상계제일점의 구인 광고가 논란이 되었다. 이전 문단에서는 호남 출신을 뽑지 않겠다고 명시했다면, 이 쪽은 페미니스트를 뽑지 않겠다고 명시해놓은 것이다. 시작부터 '페미니스트가 아니한자'를 뽑겠다고 했으며, 또한 성별혐오 용어인 '오또케오또케'를 하는 사람마저 채용하지 않겠다고 못을 박았다.
지난 2월서부터 윤지선 남성혐오 논문 게재 사건로 인한 젠더 갈등이 심해졌는데, 언론에 보도된 직후에 해당 소식을 들은 워마드, 여성시대의 여초 및 (래디컬) 패미니즘 커뮤니티와 일베저장소, 국내야구 갤러리의 안티페미니즘 커뮤니티가 분쟁이 시작되더니, 평점 조작 전쟁이 일어나, 그들만의 진흙탕 싸움이 되어버렸다. 여타 구글 지도와 네이버 지도의 리뷰 수가 적은 반면, 카카오맵은 5월 2일 기준 2,200건 이상이나 되어 당장 해당 맵 포털에 GS25만 검색해도 특정 점포가 상위로 노출되는 등의 문제가 일어나고 있으며 지금도 진행 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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