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프로그램 소개 리뷰

집사부일체 에 대해 알아보자

뤼케 2021. 9. 20. 15:05
728x90
반응형

집사부일체는 2017년 12월 31일부터 판타스틱 듀오 시즌2의 후속으로 방송되는 SBS의 일요일 예능 프로그램이다.

기획의도

인생의 가장 빛나는 순간, 숱한 물음표에 빠진 청춘들! 갈팡질팡 방황하는 청춘에게 ‘인생 사부’가 생긴다면? 사부님의 독보적 업적 뒤에는 독보적 라이프스타일이 숨어있다! 인생의 물음표가 많은 청춘들이 사부님의 라이프스타일대로 살아보는 아주 특별한 동거(同居)동락 인생과외! ‘Only 마이웨이’로 사는 전설의 사부님과 함께 한 하루는 이들에게 어떤 깨달음을 안겨줄까?

출연진

의욕만렙 예능 황제 이승기

특전사에서 예능 황제로 돌아왔다!
누난 내 여자라던 국민 남동생은 온 데 간 데 없고,
이제는 수컷 냄새 풍기며 ‘남자 이승기’의 면모를 뽐내는 상남자!

그러나! 눈앞에 펼쳐진 30대의 삶을 앞에 두고,
기대와 함께 두려움도 밀려오는데...

황제의 물음표, “앞으로의 삶에 대한 확신이 없어요. 30대의 삶은 어떤 건가요?

반박불가 예능 대세 양세형

이제는 반박불가 빼박캔트 예능 대세가 된 남자!

전성기를 맞아 눈코 뜰 새 없이 바쁘지만,
늘 계획을 세우며 실천하는 완벽한 플랜맨!

일상 속 사소한 것에도 행복을 느끼며 살기 위해 노력하지만,
아직 ‘진짜 행복’의 의미를 찾아 헤매는데...

대세의 물음표, “나는 지금 행복한 것 같은데, 진짜 행복은 뭘까요?”

UFC 스턴건에서 예능 스턴건으로! “집사부일체의 웃음 충격기” 김동현

집사부일체 ‘최초’로 사부에서 제자로 ‘강등(?)’된 예능 돌연변이!

Hoxy~ 모태 예능인? 폭발적 예능감으로 집사부일체를 뒤집어 놓으셨다!
'스턴건'이라 불리며 한국인 최초로 UFC에 진출한 레전드 파이터에서
4차원 매력 ‘뿜뿜’ 허당 캐릭터로 180도 변신한 新 예능 대세!

모두가 인정하는 강철 같은 신체! 그러나 파스스 깨지기 쉬운 유리 멘탈~
마음도 강철처럼 단단해지기 위해 “인생의 배움은 끝이 없다”를 외치며
집사부일체 제자로 셀프(?) 강등된 ‘두부 멘탈’ 열혈 제자!

예능 돌연변이의 물음표 “예능인과 체육인, 예체능인으로 계속 살아도 될까요

열정충만 초보 물음표 사냥꾼 유수빈

차세대 씬스틸러를 꿈꾸는 '감초연기 꿈나무' 유수빈!
어느 날 갑자기 '예능계'로 불/시/착 하다?!

하고 싶은 것도, 궁금한 것도 너~무 많지만
용기가 없어 주저하고 있는 청춘들을 대표해 이 한 몸 던졌다!

펄떡펄떡(?) 뛰는 젊은 에너지 하나로
느낌표를 얻기 위한 기나긴 ‘물음표 여정길’에
"일단 고!"를 외치며 과감함을 실어줄 열정충만 물음표 사냥꾼!

초보 사냥꾼의 물음표 "불시착도 달리 보면 운명 아닌가>요? 주저 말고 A.S.A.P 컴온!"

논란

2019년 6월 2일 이서진 편에서 2011년에 발생한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방사능 노출에 대한 우려로 우리나라에서 수산물 수입 금지 조치를 내린 지역 8개 중 하나인 아오모리 지역으로 가 청정 자연 지역이라고 소개하며 온천 뿐만 아니라 수산물 먹방을 보여줘서 논란이 되었다. 참고로 이서진이 백제도자 기술을 배워 전시회를 한 장소라고 한다. 뒤늦게 제작진 측에서 협찬과 홍보는 없었다고 밝히며 사과를 했다.


2018년 9월 미국 촬영때 터스틴 지역에 허가를 받지 않고 불법촬영했으며 이에 대해서 지역 주민들이 거액의 배상금을 내놓으라는 소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러자 SBS 측에서는 현지 에이전시를 통해 사전 촬영 허가를 받았고, 비용도 납부하는 등 관련 절차를 준수했음을 반박했다. 먼저 터스틴 지역 주민들이 끊임없이 협박했다면서 무고죄로 맞서겠다고 밝힌 상태다. 


2020년 8월 22일, KBS의 추가 보도에 따르면, SBS를 상대로 최초 11가구가 집단 소송에 참여할 예정이었으나 수백 가구가 참여하게 되면서 일이 커지게 되었다.# SBS 측에서 클럽하우스 대여할 때 촬영 허가를 받고 촬영했다고 주장했으나, 주민들이 공개한 클럽하우스 렌트 계약서에 따르면 '생일'이라고 기재되어 있다. 또한 SBS 측이 냈다고 말하는 사용료도 클럽하우스 대여비였을 뿐 "어떠한 상업 촬영 내지는 촬영 허가를 위한 비용 지불이 아니었다"면서 "어느 곳에서 천 달러(한화 130만 원)를 받고 상업 촬영을 허락해는 곳은 없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당시 촬영을 도왔던 현지 에이전시 또한 상업 촬영 불가라고 여러 번 알렸으나, 제작진이 촬영을 강행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주장에 SBS 측은 여전히 현지 주민 및 에이전시가 허위 주장하고 있다고 맞섰으며 부당한 협박을 받고 있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2020년 9월 6일 사부로 출연한 박인철 대표의 거짓말 논란이 생겼다. 판도라TV를 공동 창업하고 15초 동영상 광고 아이디어도 자신이 냈으며 구글로부터 1,600억 인수 제안도 받았다고 주장했지만 방송 후 판도라TV에서 전면으로 반박하였다. 박 대표와 공동 창업한 적 없으며 그저 광고 사업본부에서 1년 8개월간 상무로 근무한 직원이었으며 동영상 15초 인터넷 광고도 박 대표가 입사 전에 이미 만들었다. 또한 구글 인수설은 한 번도 제안받은 적 없으며 1,600억이라는 터무니없는 금액은 말도 안 된다며 거짓 발언이 주주와 재직 직원의 업무, 명예, 신용 등에 중대한 피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해당 내용을 바로 잡고자 박 대표에 대해 민법과 형법에 따라 사법기관에 수사 및 재판을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결국 박 대표는 페이스북과 파워풀엑스 홈페이지에 사과 의사를 밝혔다.


2021년 5월 30일 과거 비정상회담 멤버들을 초청해 집사부일체판 비정상회담을 하는 편을 만들었다. 여기서 중국대표 차원에서 나온 마국진[] 이 중국 정부의 입장을 거의 그대로 대변하는 입장을 고수했다.# 때문에 시청자들에게 꽤 비판을 많이 받았다. 사실 이는 불가피한게 중국인의 입장에서 자국정부의 미숙한 점을 공공연하게 함부로 비판하다가는 본인 및 가족의 신상에도 위협이 될 수 있는 입장이기 때문이다.[5] 게다가 차회 예고에 미얀마 패널 찬찬이 등장해 2021년 미얀마 민주화 운동에 대해 말하는 장면이 나왔는데, 하필 중국 측 패널을 함께 불러 놓고 이런 이야기를 하게 만든 것도 비판의 요소가 되었다. 때문인지 2회차인 6월 6일 방영분에서는 거의 마국진의 분량이 삭제되다시피 했다.

728x90
반응형